• 최종편집 2024-04-28(일)
 
다운로드.jpeg
수요일에 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이 발표한 사진에 따르면, 많은 수의 우크라이나 군인과 민간인이 석방되어 귀국했다. (사진/AFP통신)

 

[동포투데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UAE의 중재로 수요일인 1월 3일에 각각 200명 이상의 포로들을 석방했다. 이는 러-우 전쟁 이후 최대 규모의 포로 교환이다. 


2022년 2월 러-우 전쟁이 발발한 이후 수십 차례의 전쟁포로 교환이 이루어졌지만, 포로 교환은 지난해 하반기 정체에 빠졌고, 양측이 마지막으로 전쟁포로를 교환한 것은 지난해 8월이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SNS에 올린 글에서 "러시아 측에 수감된 우크라이나 군인과 민간인 200여 명이 귀국했다"라고 밝혔다. 키이우가 밝힌 인원은 병사 224명과 민간인 6명이다. 


젤렌스키는 이어 포로 교환을 재개한 것은 좋은 소식이라며 포로 교환 협상이 중단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러시아군 병사 248명이 풀려났다고 밝혔다.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수요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미국 의회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을 승인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우크라이나에는 플랜 B가 없다고 말했다. 


쿨레바는 "우크라이나는 지원받은 자원으로 싸울 것이며, 우크라이나에 지원되는 자원은 자선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토를 보호하고 미국 국민과 번영을 보호하기 위한 투자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서의 전투에만 그치고 나토 회원국을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큰 실수'라고 지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UAE, 포로 교환 중재…러-우크라, 200여 명씩 포로 맞교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