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내셔널포커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평화적 해결에 응하지 않을 경우 군사적 수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러시아 관영 매체를 인용한 중국 CCTV 뉴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현지 시각 27일 러시아 연합군 제1지휘소에서 군 수뇌부와 회동한 자리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도 우크라이나 지도부는 평화적 해결을 서두르지 않고 있다”며 “우크라이나 측이 평화를 원하지 않는다면 러시아는 특별군사작전을 통해 모든 문제를 무력으로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번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책임을 2014년 우크라이나의 ‘정변’에 돌리며, 최근 서방 내부에서도 우크라이나 당국이 합리적인 조건을 수용해 분쟁을 종식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대통령실에 따르면, 푸틴은 이날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총참모장으로부터 전선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게라시모프 총참모장은 러시아군이 자포리자주(州)의 굴랴이폴레와 도네츠크 지역의 디미트로프(우크라이나명 미르노흐라드) 등을 장악했다고 보고했다.
푸틴 대통령은 굴랴이폴레가 자포리자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라며, 이 지역 장악이 자포리자주 전역으로 공세를 확대하는 데 유리한 조건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또 크라스노아르메이스크(우크라이나명 포크롭스크)와 디미트로프를 통제함으로써 도네츠크 지역을 완전히 장악하기 위한 추가 공세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그는 또 수미주, 하르키우주, 드니프로페트로우스크주 접경 지역에서 러시아군이 ‘안전 완충지대’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군의 전선 공세는 빠르게 진전되고 있다”며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측이 점령 지역에서 철수하기를 더 이상 기다릴 의사가 없다”고 말했다.
BEST 뉴스
-
“인도양의 파수꾼 자처했지만… 중국 앞에서 멈춘 인도의 선택”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국과 유럽이 중국 견제를 위한 새로운 축으로 인도를 주목하고 있지만, 정작 인도의 전략적 선택지는 서방의 기대와 상당한 온도 차를 보이고 있다. 특히 ‘대만 유사시’에 대한 인도의 입장은 서방이 구상하는 집단 대응 구도와는 분명히 선을 긋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 -
미군, 시리아서 IS 대규모 공습… 트럼프 “강력한 보복 작전 진행 중”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군이 시리아에서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를 겨냥한 대규모 공습에 나섰다. 최근 IS의 공격으로 미군 사상자가 발생한 데 대한 직접적인 보복 조치다. 20일 CCTV(중앙방송총국)에 따르면, 미군은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내 수십 곳의 IS 관련 목표물을 상대... -
이재명 대통령 “고통받는 이들과 함께한 예수의 삶, 성탄의 참된 의미”
[인터내셔널포커스] 이재명 대통령은 성탄절인 25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가장 낮고 어두운 곳에서 태어나 고통받고 아픈 이들과 평생을 함께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삶이야말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진정한 성탄의 의미”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다가오는 새해, 국민 여러분 모두의 일상에 따뜻한 온기와 희망... -
블룸버그의 경고 “중국을 얕보지 마라”
[인터내셔널포커스]미국 경제전문 매체 블룸버그통신이 연말을 맞아 “중국을 결코 과소평가하지 말라”고 진단했다. 미·중 무역 갈등과 인공지능(AI) 경쟁이 격화된 2025년, 중국은 위기론을 뒤집고 제조·기술·무역 전반에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는 평가다. 블룸버그는 24일 ‘중국... -
푸틴 “우크라, 평화 원치 않으면 군사력으로 해결”
[인터내셔널포커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평화적 해결에 응하지 않을 경우 군사적 수단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러시아 관영 매체를 인용한 중국 CCTV 뉴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현지 시각 27일 러시아 연합군 제1지휘소에서 군 수뇌부와 회동한 자리에서 “오늘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