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외신에 따르면 14일(현지 시간)남아공 외교부 당국자는 각국이 코로나19로 값싼 정치적 득점을 얻는 것을 피해야 한다며 신흥국의 원활한 백신 접종 계획을 어떻게 도울지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수크랄 남아공 외교부 부총사장은 "WHO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원 문제에 대한 중국의 협력은 칭찬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세계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원지를 조사하자는 목소리가 나올 때 중국이 WHO 전문가 팀과 협력해 지정한 장소를 탐방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한 것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다"고 말했다.

 

올해 330일 세계보건기구(WHO)는 제네바에서 중국-WHO 코로나19 추적 공동연구보고서를 공식 발표했다. 보고서는 코로나19가 실험실을 통해 사람에게 전파됐을 가능성이 매우 적다고 봤다.

 

수크랄 부 총사장은 완전한 연구보고서가 나온 이상 더 이상 이 점에 대해 논쟁할 필요가 없으며 각국 간에 서로 협력하고 합작해야 한다면서 국제사회는 개발도상국의 백신 공급과 백신의 공정한 분배, 경제 재건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15일 제네바 주재 48개국 대표들은 테워드로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에게 서한을 보내 코로나19 바이러스 기원 연구를 세계적으로 지지하고 바이러스 기원 조사 문제를 정치화하는 데 반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아공 외교부 당국자, '코로나19 기원 조사' 정치화 반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