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yyy.png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26일 국가두마(의회 하원) 회의에서 러시아 외교정책의 중요 사안에 대한 연설에서 러중 관계는 21세기에 국가 간 관계를 어떻게 발전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모범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라브로프 장관은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들이 각종 제재조치, 언론에서의 악마화, 정보기관 이간질 등 온갖 비열한 수단을 동원해 그들과 함께 춤 추지 않고 독립자주를 추구하는 국가들을 '징벌'하려 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또 “다자화 세계가 단일국가가 주도하는 세계보다 공정하고 민주적이지만 미국이 주도하는 서방은 역사의 객관적 과정을 뒤집고 일방적인 이익만 챙기려 할 뿐 다른 나라의 이익은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워싱턴과 동맹국들은 자신들의 규칙을 국제사회에 강요하면서 이를 '규칙에 기반한 국제질서'라고 표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미국은 스스로에게 각 분야의 규칙을 정할 권리를 부여하면서 유엔이 구현하고 있는 참되고 보편적인 다자주의 원칙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으로 국제법 기본준칙과 유엔을 핵심으로 하는 국제 시스템을 파괴하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중 관계에 대해 라브로프는 러중 관계가 "전통적인 군사정치 동맹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그는 "신시대 러시아와 중국의 전면적인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가 21세기 국가 간 관계 발전의 모범을 제시했으며 어떤 면에서는 전통적인 군사·정치적 동맹을 넘어 더 높은 차원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 외무장관 “러·중 관계, 21세기 국가간 관계 발전 모범 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