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동포투데이 김다윗 기자]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1일 중국 네티즌 약 500만 명이 WHO에 포드 데트릭 실험실 조사를 촉구한 데 대해 "포드 데트릭 실험실 조사는 중국 국민을 포함한 각국 국민의 목소리"라며 "바이러스의 기원 문제에 대해 미국 측이 답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자오 대변인은 지난 717일 공동서명이 출범한 이후 5일도 안 돼 약 500만명이 참여하는 등 폭넓은 중국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증가하는 숫자가 중국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이며 바이러스 추적성 문제를 통해 정치 조작을 한 미국 내 일부 사람들에 대한 분노를 드러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미국은 포드 데트릭 실험실에 대한 조기 조사를 했어야 했지만 지금까지 그런 적이 없다며 포드 데트릭의 미스터리는 아직 풀리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자오 대변인은 20197월 기무사령부가 포드 데트릭 기지에 서한을 보내 페쇄했다고 주장했다. 같은 달 미국 버지니아주 북부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위스콘신주에서도 대규모 '전자담배 질환'이 발생했다.

 

지난 7월 말 데부르크 인근 요양원 2곳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호흡기 질환이 발병해 폐렴으로 이어졌다. 지난 9월 포드 데트릭이 위치한 메릴랜드주에서는 '전자담배 질병'발생 사례가 두 배로 늘었다고 보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측은 여전히 포드 데트릭 기지 폐쇄 이유에 대해 '국가 안보'를 이유로 밝히지 않았다.

 

자오 대변인은 역사적으로도 포드 데트릭 기지에는 불안한 악행과 오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기지에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 나치 세균전 실험실 자료와 일본군 731부대의 세균전 연구 자료가 보관돼 있다며 미국 언론들도 포드 데트릭 실험실에 인류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바이러스가 지금도 대량 보관돼 있다고 밝혔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국 측은 언제 이를 공개적으로 해명할 생각인가"라고 반문했다.

 

자오 대변인은 포드 데트릭 실험실 조사는 중국 인민을 포함한 각국 국민의 목소리이며 미국 측이 바이러스 소급 문제에 답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전염병으로 인해 거의 63만 명이 사망한 자국 내 방역 악재 조사, 책임자 문책, 포드 데트릭 실험실 및 200여 개 미국의 해외 생체실험기지 의혹을 철저히 조사해 세계인과 국제사회에 설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500만 명 공동서명! 中 네티즌, 포드 데트릭 조사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