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CNN 웹사이트는 지난 7월 3일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어떤 백신도 코로나19에 대한 100% 보호를 제공할 수 없어 획기적인 사례가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백신의 유효성을 측정하는 핵심 기준은 코로나19 제로감염 현실화보다는 사망·입원 예방이다.

 

4444.PNG

WHO에 제출된 실험 데이터에 따르면 브라질에서 진행된 실험에서 시노백 백신은 코로나19 전체에 약 50%의 효율을 보였고, 중증 코로나19에 대한 방호효력은 100%에 달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WHO에 따르면 시노팜 백신의 보호효력은 79%로 추정된다.

 

기사는 중국산 백신을 사용하는 곳에서 발생하는 전염병은 이러한 보호 효과에 근거한 기대치와 대략 일치하다고 전문가들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진둥얀 홍콩대 분자생물학 교수는 “심각한 (그리고) 사망자를 줄이고 싶다면 시노팜과 시노백 백신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학 전염병학과 벤 콜린 교수는 중국산 백신은 심각한 감염과 사망을 줄이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백신이 효과가 있었고 많은 생명을 구했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올해 6월 영국 공중보건부가 발표한 보고서는 지난 28일간 영국에서 델타바이러스 감염으로 사망한 117명 중 50명이 백신 2회 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영국에서는 모더나·화이자·바이오엔텍·옥스퍼드·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등이 사용되고 있다.

 

진동얀 교수는 중증 환자에게 어떤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주의를 주었다. 그는 “백신을 접종한 코로나19 입원 환자들이 면역결핍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이들의 몸이 강한 면역반응을 일으키지 못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 언론, 중국 백신 ‘무효론’ 반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