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5-09(일)
 


3332.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12일, ‘영웅 후베이: 욕화 속에서 재탄생하고 휘황을 재창조하다(英雄的湖北:浴火重生,再创辉煌)’를 주제로 중국 후베이와 우한(武汉)을 홍보하는 행사가 중외 각 계 인사 약 5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중국 외교부 남청(蓝厅)에서 있었다.

 

행사에서 중국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 왕이는 인사말을 통해 “후베이와 우한 인민은 시진핑(习近平) 주석을 핵심으로 하는 당 중앙의 견강한 지도와 전국 인민의 지지 하에 만인이 뜻을 함께 하면서 결연히 대응하는 것으로 중국이 코로나19를 전승함에 있어서 거대한 희생을 치렀으며 글로벌 코로나19 대응에도 중요한 기여를 했다"라고 추켜세웠다.

 

이어 "후베이 코로나19 대응은 중국의 축소판이며 더욱이는 중국의 정신과 중국의 힘을 집중 체현한 축소판"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왕 부장은 또 "책임감을 중요시하고 코로나19 대응 전역에서 독선이 아닌 다자주의 원칙을 견지하고 있는 중국은 각국과 손잡고 최종적으로 코로나19를 전승할 것이고 세계경제의 소생을 추동하고 운명 공동체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행사에서는 또 후베이성 당위서기 잉융(应勇)과 우한시 당위서기 왕중린(王忠林)으로부터 후베이와 우한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있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참가한 주중 프랑스 대사 뤄량, 주중 브라질 대사 발레 등은 후베이와 우한이 재탄생한 이야기는 기타 국가의 국민들까지 격려시키고 있다면서 한결같이 중국과의 우호협력을 심화시키겠다고 표시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26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후베이 코로나 전승 홍보...“세계 코로나 대응에 기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