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스크린샷 2024-01-01 164043.png

 

[동포투데이] 러시아 매체 스푸트니크 통신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인용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군사 작전을 개시한 이후 러시아 법원이 200명 이상의 우크라이나 전투원에게 실형을 선고했다고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라브로프 장관은 "러시아 연방 법원이 야만적 행위를 저지른 혐의로 우크라이나 무장 조직 대표 200여 명에게 장기 징역형을 선고했다"라고 밝혔다. 


양측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수많은 야만적 행위에 대한 비난을 주고받았다. 


유엔은 러시아 당국이 학대, 강간, 아동 송환 등 전쟁 범죄와 인권 침해를 저질렀다는 증거를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지난 3월 국제형사재판소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아동 강제 송환이 전쟁 범죄라며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체포 영장을 발부했다. 


우크라이나 검사 안드리 코스틴은 31일 성명에서 "정의를 향한 우리의 여정에서 올해 가장 중요한 결과는 의심할 여지없이 푸틴에 대한 국제형사재판소의 체포 영장"이라며 2023년을 정리했다. 


그는 우크라이나 검찰이 전쟁 발발 이후 121,000건이 넘는 러시아의 침략과 전쟁 범죄를 문서화했다고 덧붙였다. 


유엔은 또한 우크라이나 당국이 러시아 당국과 협력한 혐의로 기소된 사람들과 관련된 여러 인권 침해를 적발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러시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의 주요 조사위원회가 약 900명의 우크라이나인을 상대로 4,000건의 형사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가 극단주의 조직원, 우크라이나 보안군 및 용병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군사 및 정치 지도자들도 포함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소된 사람들은 국제 수배자 명단에 올랐다"라고 덧붙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러시아 외무장관 “우크라이나 전투원 200여 명 투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