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2023123120435998685.jpg

 

[동포투데이] 31일 중국 국제방송에 따르면 2024년 새 해에 즈음하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신년사를 발표했다. 시진핑 주석은 2023년 중국이 걸어 온 범상치 않은 노정과 발전의 성과를 총화하고 2024년 국가의 번영과 창성, 세계의 평화와 안녕을 기원했다. 


시진핑 주석은 "중국이 걸어온 발걸음"이라는 말로 2023년 중국이 걸어 온 노정과 성과를 개괄했다. 시진핑 주석은 따뜻한 생활적 분위기와 다시 돌아온 분망함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보여주는 동시에 활력과 뜨거운 기상으로 넘치는 중국을 보여 주었다면서  중국 경제는 계속 좋은 회복세를 보이며 고품질 발전이 착실하게 추진되고 현대화 산업체계가 더욱 완비되고 첨단화∙지능화∙녹색화의 새로운 기둥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고 했다. 또한 식량생산이 ‘20년 연속 풍작을 거두었고’ 녹수청산의 바탕색이 더욱 짙어 졌으며 향촌진흥에 새로운 기상이 나타났다고 시진핑 주석은 회고했다. 시진핑 주석은 C919 대형 항공기가 상업 비행을 시작하고 중국산 대형 크루즈선이 시험 항행을 완료했으며 선저우(神州) 우주비행선들이 새로운 도전에 연속 성공하고 ‘분투자’호가 극한수심의 잠수에 성공했다. 자강불식의 정신으로 정상을 향해 전진하는 중국의 곳곳에서는 날마다 새로운 창조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시진핑 주석은 "적극적으로 세계를 포용" 이라는 말로 중국이 대국의 책임을 다하고 있음을 밝혔다. 시진핑 주석은 중국∙중앙아시아 정상회의와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일련의 홈장외교를 통해 세계 각지의 벗들을 맞이했다고 했다. 


시진핑 주석은 2024년은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5주년이 되는 해라며 중국식 현대화를 드팀 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진핑 주석은 웅대하면서도 소박한 중국의 목표는 궁극적으로 백성의 삶을 더 윤택하게 함으로써 모두가 즐거운 기분으로 멋진 인생을 살고 꿈을 이루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진핑 주석은 변화하는 현 세계속에서 평화발전은 시종 주된 흐름이고 협력상생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 이치라고 했다. 현재 세계에는 여전히 전쟁 중인 곳도 있다. 시진핑 주석은 중국인민은 평화의 소중함을 잘 알고 있으며 중국은 국제사회와 함께 인류의 전도를 마음에 품고 인민의 복지를 염두에 두고 인류운명공동체의 구축을 추진하여 더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2024년 신년사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