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동포투데이 김현나 기자] 미국 보건복지부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현지 시간으로 14일 현재 미국에서 코로나19로 입원한 어린이는 1902명으로 이는 전염병 발생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현재 미국에서는 코로나19로 입원한 어린이 수가 코로나19로 입원한 전체 환자 수의 2.4%를 차지하고 있다. 이밖에 미국소아과학회가 9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한 주 동안 미국 내 어린이 확진자가 신규 확진자의 1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미국소아과학회 회장이었던 샐리 고자는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미국 코로나19 상황이 지난해보다 더 나쁘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이 전염병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집단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국에서는 12세 미만의 아이들이 새로운 크라운 백신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델타 변종에 더 취약하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반등은 가을 학기 시작과 맞물려 있었지만 미국의 각계각층은 여전히 학생들이 학교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지 등의 문제에 대해 통일된 의견에 도달하지 못했다.

 

프랜시스 콜린스 미국 국립보건원 원장은 15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미국에서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로 간주되고 있다”며 “정치적 양극화가 공중보건 조치의 이행을 방해하고 있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콜린스는 또 “개학 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미국 학교에서 코로나19가 발생했고 결국 아이들이 다시 집으로 보내져 원격수업을 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앞선 사회인 미국이 사실적 증거에 의존하기보다는 '정치와 소셜미디어 음모론과 분노와 불만'에 의존해 결정하는 수준으로 전락했다”고 한탄했다.

   

미국 국가 알레르기 및 전염성 연구소장인 파우치는 최근 코로나19가 “백신 미접종자들 사이에서 폭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발표한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인구의 59.7%가 최소 1회 접종을 받았고 50.7%가 예방접종을 완료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 코로나19 입원 아동 1900명, 코로나 발생 이후 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