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재봉 안전문화운동 추진 위원, '2015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 수상 영예
▲차재봉 안전문화 추진 영등포협의회 위원이 '2015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을 수상했다.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차재봉 안전문화 추진 영등포협의회 위원이 7일 오후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시상식에서 남다른 애국심으로 지역사회의 안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15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 주동담)에서 주최한 '2015 대한민국사회발전공헌대상'시상식은 7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수상자와 연예인, 언론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 각 분야에서 핵심적으로 국가동력의 역할을 해낸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그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갖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상이 이뤄졌다.
이번 시상에서 대상을 받은 채재봉 위원은 안전문화 추진 영등포협의회 위원으로 오랜 기간 동안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하여 안전지킴이의 자문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평소에는 방범대원들을 이끌고 외국인 밀집지역인 대림동 일대에서 야간 방범 순찰활동과 거리청소 등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번 시상에서 대상을 받은 채재봉 위원은 안전문화 추진 영등포협의회 위원으로 오랜 기간 동안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하여 안전지킴이의 자문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평소에는 방범대원들을 이끌고 외국인 밀집지역인 대림동 일대에서 야간 방범 순찰활동과 거리청소 등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또 사비를 털어 영등포구의 ‘중국인거리’로 이름난 대림 3동에 ‘아담하고 멋진 방범초소’를 마련하는 등 감동적인 선행을 베풀어 외국인주민과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기도 했다.
차재봉 회장은 이날 “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문화 나눔 활동을 통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철도경찰, 열차 내 상습 절도범 검거…천만원 상당 노트북 등 절취
-
통계청, 2024년 혼인·이혼 통계 발표: 혼인 14.8% 증가, 이혼 1.3% 감소
-
"고령화 가속화 속 치매 환자 100만 명 시대 진입 임박…가족 부담도 가중"
-
'소녀상 조롱' 美유튜버 "한국은 미국 속국"..."강력 처벌해야"
-
천안 고속도로 교량 붕괴 사고로 4명 사망, 중국인 노동자 2명 포함
-
윤석열지지자 주한 중국대사관 난입 시도하다 체포
-
중국인 무리, 대림동 식당서 한국커플 집단폭행
-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179명 사망·2명 생존
-
무안공항서 181명 탑승 여객기 착륙 중 추락···생존자 확인 중
-
포스코이앤씨 공사현장, 폭행·성추행 의혹…대기업 책임회피 논란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