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포투데이]충청남도 천안 고속도로 공사 현장에서 건설 중인 교량이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해 4명이 사망하고 5명이 중상을 입는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중국인 노동자 2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는 2월 25일(화요일) 오전 9시 49분,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서울 세종 고속도로 천안-안성 구간 교량 건설 현장에서 발생했다. 당시 작업 중이던 노동자 10명 중 4명이 사망했고, 5명은 중상을 입었으며, 1명은 경상을 입었다. 피해자 중 3명은 중국 국적이다.
주한 중국대사관은 "이번 사고로 2명의 중국인 노동자가 사망했다"고 확인했다.
현자 소당국에 따르면, 노동자들은 크레인을 이용해 교량판을 연결하는 작업을 하던 중 교량판이 떨어져 붕괴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현장의 교각 높이는 최대 52m에 달하며, 붕괴된 구간의 총 길이는 약 210m에 이른다.
현재 정확한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조사가 진행 중이며, 안전 사고 예방 대책 마련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이번 사고로 공사 현장의 안전 관리 시스템에 대한 비판이 제기될 것으로 보인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실시간뉴스
-
철도경찰, 열차 내 상습 절도범 검거…천만원 상당 노트북 등 절취
-
통계청, 2024년 혼인·이혼 통계 발표: 혼인 14.8% 증가, 이혼 1.3% 감소
-
"고령화 가속화 속 치매 환자 100만 명 시대 진입 임박…가족 부담도 가중"
-
'소녀상 조롱' 美유튜버 "한국은 미국 속국"..."강력 처벌해야"
-
천안 고속도로 교량 붕괴 사고로 4명 사망, 중국인 노동자 2명 포함
-
윤석열지지자 주한 중국대사관 난입 시도하다 체포
-
중국인 무리, 대림동 식당서 한국커플 집단폭행
-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 179명 사망·2명 생존
-
무안공항서 181명 탑승 여객기 착륙 중 추락···생존자 확인 중
-
포스코이앤씨 공사현장, 폭행·성추행 의혹…대기업 책임회피 논란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