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12.jpg
 
 
윈저성의 자료
소속대륙: 유럽, 소속국가: 영국, 지점: 런던 서쪽의 원저진
함의: 세계상 현존하고 있는 가장 큰 거처로 제공되고 있는 고대성곽
 
위저성은 템즈강변의 한 산정에 자리잡고 있다. 1070년, 로만디공작(후세의 월럼 1세)가 이 산정에 성곽을 건설했는데 이름을 윈저성이라고 달았다. 그 뒤 역대의 군주들의 수건을 거쳐 윈저성은 규모가 5.3만평방미터에 달하는 영국에서 가장 큰 성곽으로 되였다. 역사적으로 보면 윈저성은 일부 국왕들이 혼례와 장례를 치르던 곳이기도 했고 왕실 성원들이 거처하는 곳이기도 했다. 오늘날 영국여왕 및 그 가족들은 아직도 이 곳에서 주말을 보내기도 한다. 그리고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왕실성원들이 이곳에 모여 경축활동을 벌이기도 한다.
 
3대 정원
 
윈저성에는 서, 중, 동으로 세개의 정원이 있는데 도합 수천개의 방이 있다.
그리고 정원 중 서쪽 정원은 하원이라고 하고 성곽의 가장 외곽위치에 있는데 정원을 한바퀴 도노라면 고색이 완연한 방들이 가득하다. 중간의 정원에는 아름다운 상 조르제성당 (圣. 乔治小教堂)이 있는데 이 곳은 역대의 군주들이 “가터시사(嘉德骑士)”의 훈장수여식을 거행하는 장소이였으며 영국의 많은 국왕과 왕후들이 세상을 떠난 뒤의 안식처이기도 했다. 다음 동쪽 정원은 주로 내빈들이 활동하던 곳으로 접대청, 객실, 화랑, 왕의 음식청 등 방들로 구성되였다.
 
축소판왕궁
 
윈저성내에는 또 인형궁이 있는데 이는 흡사 축소판의 영국왕궁을 방불케 한다. 이 궁전은 높이 4미터, 너비 2미터, 사람모양새 또한 모두 15센치미터를 초과하지 않으며 전반 궁전의 원형보다 12배로 축소된 것이다. 인형궁은 설계가 정교하고 매개 세절마다 그 제작이 한치의 오차도 없다. 심지어 비례에 따라 축소된 엘리베이터와 보험궤 등도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사용할 수 있다. <리포터 김철균>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문명기적 시리즈(3) 윈저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