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44.PN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인민망에 따르면 최근 중국 윈난 서쌍판나(云南西双版纳)의 열대식물원에서 재배된 왕련(王莲)은 최고의 관상기에 접어들었다.


“‘일엽당주(一叶当舟)’와 누가 감히 겨룰 수 있겠습니까? 왕련은 물결을 타고 노래한다.”


누군가 감동으로 내던진 말처럼 왕련지를 찾은 관광객들은 앞다투어 기념촬영을 하며 당지에서 체험, 불현 듯 한 명의 따이족 처녀가 한 잎의 배처럼 날렵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마치도 아름다운 마치 ‘능파선자(凌波仙子)’ 같았다.


왕련은 잎 지름이 2미터 이상이며 최대 6070킬로그램의 물체에 견디고 가라앉지 않는 물관 상의 식물로 유명하다. 왕련은 남아메리카 열대지역이 원산지이며 서쌍반나 열대식물원에는 1963년부터 도입되었고 다년 간의 육성을 통해 이 열대식물원 명함장으로 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매년 6월부터 10월까지가 왕련 최고의 관람시간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시쐉판나 열대식물원을 찾아 이 신기한 식물을 구경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왕련 재배지의 신비성은 잎 가장자리가 위로 휘어져 있어 마치 거대한 나무대야와 같으며 잎 구조가 교묘하고 뒷면에는 견고한 잎맥과 자모가 빽빽하게 들어차 있으면서 견고한 ‘골격’를 이루는 동시에 잎 안에 많은 공기가 차있어 잎의 부력을 높여준다. 그리고 거대한 잎 외 왕련에는 씨앗이 기이하게 많으며 하나의 과일에 열매가 300~400개, 많게는 700개에 이른다. 다음 꽃이 자주 변색되기에 첫 날에는 흰색, 둘째 날에는 분홍, 셋째 날에는 자홍색으로 변하기도 한다.


또 뭘 기다리겠는가, 이번 여름, 시쐉판나 열대식물원에 가서 ‘일엽당주’ 체험을 해보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윈난 시쐉판나 ‘일엽당주’ 체험하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