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9(수)
 

진로탄탄-포스터_20230130131538.jpg

 

[동포투데이] 이주배경청소년의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한 체계적 준비 제공, 전문가 교육을 통한 문해력 교육, 진로·적성 교육 및 상담, 체험활동 등

 

(사)글로벌청소년센터(대표 김수영, 이하 센터)가 (재)바보의나눔(이사장 손희송 베네딕토 주교, 이하 재단)의 공모배분 사업으로 선정된 ‘이주배경청소년 진로탄탄 다지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이주배경청소년 진로탄탄 다지기는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 도움이 필요한 이주배경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취업 준비 과정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주배경청소년이 가장 어려워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문해력 교육과 취업 자기소개서 및 보고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실전과 같은 면접 연습까지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이주배경청소년에게 꼭 필요했으나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의 취업을 위한 체계적 준비를 위해 15명 미만으로 모집하며 2월부터 11월까지 월 1∼2회 교육이 진행된다.

 

김수영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주배경청소년이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본인의 전공과 적성을 살려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사)글로벌청소년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개별 상담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대입 지원 ▲예체능 교육 등을 통하여 한국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진로, 진학 상담이 필요할 경우 (사)글로벌청소년센터(02-2201-7756)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이주배경청소년 진로탄탄 다지기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