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HSBC는 중국에서 일정한 시장 점유율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HSBC는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인력 감축에 시달리고 있다. 수치상으로는 HSBC가 이미 7000여 명을 감원했고, 그룹의 흑자 전환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더 많은 인원이 감원될 수도 있다. 게다가 HSBC는 멍완저우 사건과도 연관돼 있어 HSBC가 중국 시장을 넓히기는 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6666.png

 

HSBC, 중국 투자 확대

 

HSBC는 중국이 신속하게 전염병을 억제했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다. 다른 나라들은 여전히 전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중국은 이미 경제 회복을 달성했다. 이로써 HSBC도 희망을 보았고, 멍완저우 사건에서 거짓 증언을 한 HSBC는 중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중국에서 더 많은 돈을 벌기로 했다.

 

글로벌 레이아웃을 위해 HSBC는 중국에서 더 많은 직원을 채용하고 규모를 키우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멍완저우 사건의 영향으로 HSBC에 대한 중국인들의 따가운 시선은 식을 줄 모른다. 미국이 캐나다에 멍완저우 체포 신호를 보낸 것은 멍완저우가 HSBC로부터 화웨이와 이란 간 협력을 은폐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는 미국의 이란 제재법 위반이다.


5555.png

 

멍완저우 사건, 뒤집을 수 없다?

 

현재 HSBC를 가리키는 증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HSBC는 멍완저우의 사건에서 서방 국가의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불공정한 결정을 내렸다. 또한 HSBC는 화웨이에 수억 달러의 신용 한도를 제공했다고 밝혔지만, 실제로 신용 한도는 수천만 달러에 불과하며 화웨이는 이 대출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멍완저우의 변호사팀은 멍완저우의 결백을 완전히 입증할 수 있는 문서를 HSBC로부터 입수했지만 캐나다 판사는 법원에서 이 증거를 채택하지 않았다.

 

이제 멍완저우의 범죄인 인도 사건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지금, 멍완저우의 결백을 입증할 충분한 증거가 있지만 캐나다와 미국 간의 범죄인 인도 역사에서 미국에 의해 인도되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 캐나다 판사들도 멍완저우를 석방할 권한이 없고 미국에 멍완저우를 인도할지 여부를 결정할 권한만 있다.

 

현 상황에 따르면 미국은 멍완저우를 인도할 수 있고, 미국이 멍완저우를 미국으로 인도하면 멍완저우는 수십 년 동안 투옥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멍완저우의 변호사팀과 중국 측이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중국은 캐나다에 멍완저우의 석방을 거듭 요구했지만 상대방은 이를 직접적으로 거부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멍완저우 사건은 철두철미 정치사건으로 알려져 있고 무죄를 입증하는 증거도 많아지고 있다. 결국 악은 정의를 억누르지 못할 것이며 멍완저우는 결국 날조된 혐의를 뒤집고 가능한 빨리 본국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美, 멍완저우 인도? 위증한 HSBC “중국 진출 가속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