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현)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주말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문화를 공유할 ‘2017 놀라운 토요일’엑스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JPG▲ 성북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 참여 청소년들이 ‘팝코니낚시터’와 ‘팝코니사격장’ 부스를 운영하여 생태계와 환경 관한 상황을 낚시와 사격에 접목하여 유쾌하게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놀라운 토요일 서울 프로젝트’는 2012년 주 5일제 수업 실시에 따라 서울시에서는 아이들이 행복한 토요일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성장발달 지원과 다양한 주말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해왔다.
 
지난 13일(토) 강북, 성북, 노원, 도봉 지역과 함께 연계하여 진행된 서울 엑스포 ‘나와 꽃길만 걷자~!’를 시작으로 20일(토)과 27일(토)에는 성북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환경과 생태를 주제로 팝코니 생태낚시터, 사격장, 친환경 가습기 만들기, 커피콩 방향제 만들기, 옷걸이 북스텐드, 옷걸이 셀카봉 만들기 등 다양한 생태체험부스가 운영되며 20일(토), 27일(토) 모두 별도의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 정성현 관장은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즐기는 체험속에서 직업 및 진로에 대한 탐구와 더불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2.JPG▲ 지난 13일 성북청소년수련관 문화기획단 ‘에코워커’ 참여 청소년들이 ‘옷걸이 북스텐드만들기’를 홍보하고 있다.
 
서울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한마음연맹이 서울시로부터 위·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인성 및 생태를 테마로 한 특성화 프로그램과 자유학기제에 발맞춘 다양한 진로체험, 임원리더십, 찾아가는 수련관 등 다양한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본 활동에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립성북청소년수련관 청소년사업팀 담당 조용민(02-3292-1318 내선346)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환경과 생태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놀라운 토요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