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1-2.png
 
[동포투데이] ‘…아름다운 통일을 향해 잡은 두 손 높이 들고서 / 백두산 끝까지 들리도록 다함께 외치자 / 하나 둘 셋 let's go / we go together we go together / 우리 둘이 하나 되는 날 기쁨의 노래 부르리 / we go together we go together / 다함께 평화와 통일 향해 노래 부르자…’ (we go together 中)
 
대한민국 최초의 다문화어린이합창단인 레인보우합창단이 이번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노래 2곡을 발표했다.

‘통일’, ‘평화’라는 주제로, 구모균 작곡가가 만든 빠른 템포의 댄스곡인 'we go together'와 조성은 작곡가가 만든 발라드풍의 아름다운곡인 ‘함께 가요’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광복 70주년 기념, ‘통일노래’를 기획한 레인보우합창단장인 이현정 대표는 “이방인 취급을 받던 다문화 가정 아이들이 조국의 통일을 위해 함께 노래를 불렀다는 것이 큰 의미가 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통일노래 'we go together‘와 ’함께 가요‘는 제67주년 제헌절 기념식 공연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광복 70주년 8.15 광복절 경축식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도 많은 방송 및 국가행사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문화 아이들이 부르는 통일노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