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00.jpg
싱가포르에서 열린 화웨이 클라우드 스파크 파운더스 서밋. [사진제공/차이나데일리]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화웨이 테크놀로지스(Huawei Technologies Co)는 3일 중국 기술 대기업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함에 따라 향후 3년 동안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같은 계획은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동시 개최된 화웨이 클라우드 스파크 파운더스 서밋에서 공개됐다.

 

화웨이는 향후 3년 동안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스파크 프로그램(Spark Program)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의 스타트업 허브 구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화웨이는 이번 프로그램이 총 1,000개의 스타트업을 스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영입하고 이 중 100개를 스케일업 사업으로 조성한다는 초미의 목표로 인도네시아, 필리핀, 스리랑카, 베트남 등 4개 스타트업 허브 추가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웨이 수석부사장 겸 임원인 캐서린 첸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은 우리 시대의 혁신자이자 전복자이자 개척자이다. 34년 전 화웨이는 등록 자본금이 불과 5,000에 불과한 스타트업이었다. 우리의 경험과 자원을 활용하여 더 많은 스타트업들을 돕는다면 그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의해 제기되는 기회를 포착하고, 비즈니스 성공을 거두며, 세계를 위한 보다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이번 서밋에서 HMS(화웨이 모바일 서비스) 개발자 혁신 센터 건립 계획도 공개했다. 화웨이는 이 센터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210개 주요 대학과 협력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웨이, 3년간 亞太 스타트업 생태계에 1억 달러 투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