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16 INAK상' 의정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대신협', www.inako.kr, www.inako.org)가 주최하는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31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PressClub부문 의정공로대상을 수상했다.
INAK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재들을 발굴해 이 시대의 진정한 지도자로서의 귀감을 삼고 우리 사회에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는데 핵심가치를 두고 있다.
▲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이치수 회장으로부터 '2016 INAK상' 국회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이원욱 의원은 그동안 고등학교 의무교육, 보육정책의 공교육 차원 추진, 열악한 주거제도 개선, 의료보험제도 개선 및 공공의료 영역 확대를 통한 의료복지 실현 등에 목소리를 내며 사회 일원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평가다.
이 의원은 충남 보령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1985년 전두환 군부정권 타도를 외치며 민정당 중앙정치연수원 점거농성을 벌인 사건으로 구속돼 옥고를 치렀다.
1997년 15대 대통령 선거에 참여하며 민주당 당직자 생활을 시작해 2003년 열린우리당, 통합민주당을 거쳐 10년 넘게 중앙당에서 근무했다.
2008년 4월 총선 때 경기도 화성(을) 지역민주당 후보로 출마했으며, 현재 민주당 화성을 지역위원장과 경기도당 운영위원,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 노무현재단 기획위원, 독도수호국제연대의 대외협력위원장, 한국청소년운동연합 화성시지회 대표를 맡고 있다.
특히 조계종 중앙신도회문화재환수위원회 기획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일본에게 약탈당한 조선왕실의궤를 되찾는 일도 함께했다. 저서로는 '그래도 정치가 희망이다'가 있다.
'2016 INAK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치수 회장은 "'2016 INAK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우리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그동안 많은 일을 묵묵히 실천해온 분들로 인해 우리 사회에 올바른 기준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실시간뉴스
-
‘전통의 손길, 오늘의 만남’,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아름다움
-
재즈댄스 페스타 vol.2 'Moment' 정기공연
-
대한워킹투어협회,'청계천 역사문화길 걷기대회' 성료
-
송곡대학교SGAE글로컬대학 성인학습자전형 실용무용예술학과,무용교육학과,공연예술기획학과 신설
-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우리마을 동행축제 개최
-
2024 카시아 문교협국제무용콩쿠르 성료
-
‘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
‘태권발레 in 힐링스쿨’ 2024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 공연’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
2024 미스월드 차이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 내달 24日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