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해를 품은 달” 中 안휘위성TV서 방송
[동포투데이 김정 기자] 2012년 초에 한국 MBC 방송국에서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 2015년 2월 6일부터 중국 안휘위성텔레비전방송국에서 방송을 시작했다고 중국 시나닷컴이 보도했다.
보도는 이 드라마는 한국의 스타배우 김수현(도교수)과 한가인이 주인공으로 출연했으며 한국에서 시청률 40%를 기록했다고 썼다.
“해를 품은 달”은 조선시대 가상의 왕 이훤과 비밀속에 쌓인 무녀 월의 애절한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성균관 스캔들”의 원작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을 썼던 작가 정은궐의 또 다른 소설 “해를 품은 달”을 원작으로 했다고 보도는 소개했다.
안휘위성텔레비전방송국에서는 2012년 한국에서 “해를 품은 달”을 방송할 때 벌써 이 드라마를 주시했고 줄곧 “왕세자” 김수현이 중국에 오는 날을 기다렸다고 밝혔다.
팬들은 “’왕세자’, 당신 우리를 너무 오래 기다리게 했어요”, “’도교수’는 돌아가고 ‘왕세자’가 기습해 오다”라고들 했다.
“해를 품은 달”은 2월 6일부터 매일 저녁 10시(현지 시각)에 중국 안휘위성텔레비전방송국에서 방송, 마침 학생들의 “겨울방학”에 맞띄워 중국에 또 하나의 한류열풍을 일으키며 이 겨울을 따뜻하게 할 것이라고 보도는 전했다.
ⓒ 동포투데이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中 톱스타 양미, 연길서 ‘땅과 역사’를 품다
[동포투데이] 가을빛이 완연한 10월, 중국 톱스타 양미(杨幂)가 조용히 연길(延吉)을 찾았다. 화려한 휴양지나 해외 명소가 아닌, 옥수수밭과 항일전쟁(抗战) 유적지를 향한 그의 발걸음이 공개되자, 현지 SNS는 “이런 모습의 스타는 오랜만”이라며 화제를 모았다. 양미는 최근 자신의 SNS에... -
아리랑 출신 김택남, 틱톡에서 다시 꽃피운 ‘감성 리바이벌’
[동포투데이] 한중 양국 무대에서 ‘아리랑’으로 이름을 알렸던 조선족 가수 김택남(金泽男·A Nan·46)이 최근 중국 틱톡(抖音)에서 감성 음악 크리에이터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그의 손끝에서 피어나는 우아한 손짓과 진심 어린 감정선은 수십 년 전 무대의 여운을 디지털 시대에 다시 불러왔다.... -
폐쇄의 벽 너머, 영화로 열린 창 — 6년 만에 돌아온 평양국제영화제
[동포투데이]6년 동안 멈춰 있던 평양국제영화제가 오는 10월 22일부터 27일까지 제18회 행사를 연다. 단순한 영화 축제를 넘어, 이번 영화제는 북한 사회의 변화를 들여다보는 또 하나의 창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동맹의 영화제’에서 ‘자주·평화·우의’의 축제로 평양국제영화제는 1987년...
실시간뉴스
-
'찬실이는 복도 많지' 배유람, 연기고수 향연 속 '존재감 눈길'
-
윤송아, 영화 ‘가위’ 주인공 발탁...촬영 현장 사진 공개
-
동의대&에펠대학 다큐멘터리 공동제작 프로젝트 진행
-
동의대&프랑스 에펠대학, 인터랙티브 다큐멘터리 공동 제작 프로젝트 진행
-
박훈, 영화 '미드나이트'로 강렬 액션 예고 '기대 ↑'
-
한-일 청소년, 영화교류 프로그램 통해 교류의 씨앗 뿌린다
-
안세호, 영화 '정직한 후보'로 '유쾌X통쾌X시원' 웃음 선사 예고
-
홍수아 中영화 목격자 눈이없는아이 메인 포스터공개’섬뜩’
-
영화 '시동' 존재감 폭발, 신흥강자 배우 이해운 주목!
-
동의대 영화트랜스미디어연구소, 제10차 월례세미나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