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6월 2일 오후 성남주민교회에서 대선 마지막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곳은 2004년 그가 정치를 시작하기로 결심한 장소로, "감회가 새롭다"며 강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 후보는 지난 한 달간 전국을 돌며 마주한 국민들의 고통을 생생히 전했다. "하루 종일 일해도 5만 원 벌기 힘들다"는 택시기사들의 한숨, 학원비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 학부모들, 5년째 취업 준비에 허덕이는 청년들의 절망을 언급하며 깊은 책임감을 표했다. 특히 폭우 속에서도 자신의 연설을 끝까지 들어준 국민들의 모습에 큰 절을 올렸다는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국민의 절박함을 온몸으로 느꼈다"고 말했다.
경제 위기에 대해서는 성장률 0.8%라는 냉엄한 현실을 지적하며,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했다. 무상교복, 청년배당, 산후조리 지원 등 성남시장 시절의 정책 성공 사례와 경기도에서의 청년기본소득, 농촌기본소득 확대, '닥터헬기' 도입 등을 언급하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꿔본 경험이 있다"고 강조했다.
경제 회생을 위한 전략으로 '진짜 성장'을 제안했다. 인위적인 경기 부양이 아닌 체질 개선형 성장 모델을 통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코스피 5,000 시대를 열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또한 과학기술, 산업, 교육 등 전 분야에 걸친 과감한 개혁을 통해 경제 불균형을 해소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국민의 뜻을 받들어 노력한 만큼의 기회가 보장되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특히 "행동하지 않는 양심은 악의 편"이라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말을 인용하며, 국민들에게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위대한 국민과 함께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약속으로 발언을 마무리했다.
이번 회견은 선거운동의 마지막 공식 일정으로, 이 후보가 정치를 시작한 성남에서 국민들에게 직접 호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주목을 받았다.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국민의힘 반중(反中) 기조 급변…정치 지형 변화에 ‘전략 조정’ 해석
-
법정 난동 유튜브로 돈벌이… 민주당, “조직적 사법 방해” 강력 규탄
-
장동혁-다이빙 中대사 첫 공식 만남…“한중, 함께 성장해야”
-
내란 재판 법정 난동…민주당 “신속·엄정한 단죄 필요”
-
더불어민주당 “혐오·비방 현수막 난립, 바로잡아야”
-
“표현의 자유도 모르니 지지율이 그 모양”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직격
-
더불어민주당 “윤석열·김용현·여인형 일반이적죄 기소는 당연한 귀결”
-
노재헌 주중대사 “한중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협력의 동반자”
-
이재명 정부 APEC 외교 완주…민주당 “성과 현실화할 것”
-
민주당 “APEC 정상회의 앞두고 반중 현수막? 국격 훼손 행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