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0000.jpg
브루스 쉰(Bruce Xun) 화웨이 글로벌 기술 서비스 부문 사장

 

[동포투데이] 화웨이가 MWC 바르셀로나 2024 기간 중 열린 제품 및 솔루션 출시 행사에서 ICT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디지털 지능형 솔루션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브루스 쉰(Bruce Xun) 화웨이 글로벌 기술 서비스 부문 사장은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 인티그레이션(Intelligent Connectivity Integration) △인텔리전트 IT 인티그레이션(Intelligent IT Integration) △인텔리전트 오퍼레이션(Intelligent Operations) △스마트케어(SmartCare) △인텔리전트 디지털 서비스(Intelligent Digital Service) △화웨이 러닝(Huawei Learning) 등 새로운 AI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신성장을 주도하고 디지털 인텔리전스를 가속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브루스 쉰 사장은 “인텔리전스 시대에 디지털 인텔리전스 전환은 AI 기술과 함께 통신사의 인지력과 방대한 데이터를 결합해야만 가속화할 수 있다. 화웨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는 AI 기술과 새로운 모드를 적용해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하고, 에너지 효율적이면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과 만족도를 제공하고, 서비스 혁신과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한다”고 말했다.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 인티그레이션: 친환경 타깃 네트워크로의 진화 가속화


인텔리전트 커넥티비티 인티그레이션 솔루션은 두 가지 일반적인 시나리오의 주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통신사가 친환경 타깃 네트워크 개발을 가속화하도록 돕는다. 가령 그리드가 부실하거나 없는 시나리오에서는 AI 기반 에너지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사용해 태양 에너지, 디젤 발전기, 배터리로부터 함께 전력을 공급받도록 설정한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정전으로 인한 트래픽 손실과 연료 소비를 줄이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또한 풀 서비스 개발 및 중앙 본부(CO), 네트워크, 서비스 및 인프라 현대화를 함께 진행하는 시나리오의 경우, 해당 솔루션을 통해 라이브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단 없이 원활하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통신사는 에너지 소비와 운영 비용(OPEX)을 크게 절감하는 한편, 현대화를 통해 새로운 가정용 및 기업용(ToH/ToB) 서비스를 개발하고 신성장 추진에 필요한 CO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인텔리전트 IT 인티그레이션: 다각화된 컴퓨팅 센터 구축


인텔리전트 IT 인티그레이션은 인텔리전스 시대의 다양한 컴퓨팅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다각화된 컴퓨팅 센터 구축을 지원한다.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의 공동 계획 및 통합을 통해 클러스터 컴퓨팅 효율성을 크게 개선하며, 혁신적인 L1 및 L2 풀스택 액체 냉각 솔루션과 AI 기반 온도 최적화 알고리즘은 에너지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전력사용효율(Power usage effectiveness, PUE) 1.15를 달성할 수 있다.


인텔리전트 오퍼레이션: 네트워크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 운영으로의 전환 추진


AI와 네트워크 디지털 트윈은 기존 네트워크 중심에서 서비스 중심으로 운영 및 유지보수(O&M) 방식을 전환하고 있다. 모바일 브로드밴드(MBB) O&M 시나리오에서 AI 기반 시뮬레이션 및 평가 알고리즘은 결함이 있는 사이트가 사용자와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자동 판단하고, 우선순위가 높은 사이트를 식별하며,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으로 서비스를 보완할 수 있다. 이후 우선순위가 높은 사이트의 문제를 먼저 해결하도록 엔지니어를 지정한다. 이 같은 새로운 모드에서는 심각도 대신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O&M 활동을 계획한다.


또한 새로운 모드는 광 전송(Fiber To The x, FTTx) O&M 시나리오로도 확장돼, 네트워크 디지털 트윈과 고정밀 토폴로지(topology) 복원을 통해 몇 분 내로 장애의 원인을 찾고 정확한 작업 지시를 내릴 수 있다. 이 외에도 L1 서비스 도메인 대규모언어모델(LLM)로 강화된 지능형 어시스턴트는 현장 유지보수 엔지니어를 지원하며, 엔지니어의 역량과 운영 효율성을 크게 높인다.


스마트케어: 디지털 서비스 개발을 위한 최고의 NPS 네트워크 구축


화웨이는 지리, 네트워크, 경험 및 만족도 데이터를 연결하고, 분석 및 모델링해 시공간적 디지털 트윈을 구축했으며, 통신사가 최적의 네트워크 제작 시스템(Network Production System, NPS)을 구축하는 동시에 최고의 네트워크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새로운 AI 기술을 도입했다.


스마트 데이터큐브(Smart DataCube)는 효율적인 4G 및 5G 사용자 마이그레이션, 모바일 머니(Mobile Money) 사용자 확보, 고정무선접속(Fixed Wireless Access, FWA) 등 신규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융합 데이터의 민첩한 오케스트레이션과 분석을 제공한다.


인텔리전트 디지털 서비스: +인텔리전스와 새로운 서비스, 경험 및 성장


생성형 AI로 강화된 새로운 통합 청구 시스템(CBS)은 수백만 개의 글로벌 요금이 포함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신규 요금의 출시 시간(TTM)을 크게 단축하고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현금화한다.


AI 컨택센터(AICC)의 지능형 응대는 보다 정확한 의미 이해와 지식 추천을 제공해 셀프 서비스 마감 비율을 60%에서 85%로 끌어올릴 수 있으며, 지능형 상담 어시스턴트는 정확한 고객 감정 인식으로 적절한 스크립트를 추천하고 상호작용 경험을 개선해 평균 처리 시간을 30% 단축시킨다. 또한 인텔리전트 디지털 서비스는 기업 대상 재판매도 지원하며 신성장을 이끈다.


스마트케어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머니의 소액 금융 상품은 고부가가치 사용자의 유치를 지원하고 거래 촉진 및 소액 금융 수익을 증대시키며, 로우코드 기능을 갖춘 개방형 플랫폼은 앱 출시 기간을 수개월에서 며칠로 단축해 생태계 파트너가 보다 빠르게 플랫폼을 이용하도록 돕는다.


화웨이 러닝: 새로운 디지털 인텔리전스 인재 개발과 AI 시대 수용


화웨이는 인재 계획, 육성, 평가 및 운영을 포함한 체계적인 인재 양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인텔리전스 시대에 새로운 인재가 필요로 하는 기술과 인재 양성 경로 및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도 화웨이는 혁신을 도모할 새로운 디지털 지능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끝으로 브루스 쉰 사장은 “디지털 인텔리전스 혁신의 핵심 목표는 새로운 기술과 모드 채택을 통해 오랫동안 쌓아왔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을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화웨이 ICT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는 혁신과 실천을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웨이, ICT 서비스·소프트웨어 분야 디지털 지능형 솔루션 시리즈 출시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