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프랑스 극우정당인 국민전선(FN)의 마린 르펜 당수는 23일 프랑스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특히 카이사르 자주포 공급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린 르펜은 CNEWS TV에 출연해 "우크라이나를 돕는 것은 우리의 능력에 걸맞아야 하지만 우리가 그렇게 할 때 자국의 안전과 우리 국민의 안전을 해쳐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마린 르펜은 또한 프랑스가 우크라이나에 무기공급을 중단해야 한다며 "우리 군이 필요로 하는 중화기를 빼내 우크라이나에 공급하는 것은 우리 나라의 안보를 약화시키고 위험에 빠뜨린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여러 상황으로 볼 때 오늘날 우리는 우리 군이 마땅히 해야 할 효율성 수준으로는 전쟁을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프랑스는 우크라이나에 카이사르 자주포 18문을 인도했으며 6문의 자주포와 프랑스군이 사용하지 않는 155mm 자주포 TRF1을 곧 키예프에 전달할 예정이다. 프랑스군은 카이사르 자주포 76문에 불과해 우크라이나에 24문을 공급한 뒤 재고의 3분의 1 가까이를 잃었다고 언론은 전했다.

   

프랑스는 또 크로탈 단거리 방공미사일 시스템을 키예프에 이관했다. 프랑스 언론들은 약 20대의 바스티온 장갑차도 우크라이나로 보내질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린 르펜, “프랑스, 자국 안보 해치면서 키예프 돕지말아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