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88875.pn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군사력과 공중 화력을 보유해 나토(NATO) 국가들을 공격할 가능성이 있다는 최신 보고서가 나왔다고 미 뉴스위크 인터넷판이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나토 방위대학은 27일 정책 브리핑을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에 따른 러시아군의 현황과 어떤 상황에서 러시아군이 나토 국가에 추가 공격을 가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 했다.  


보고서는 러시아가 군인, 장갑차, 항공기, 포병 무기 등의 피해를 입었지만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공격에서 모든 군사적 잠재력을 발휘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러시아는 총동원을 명령하지 않았다"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벌인 전쟁의 특징과 '예상치 못한' 상황 중 일부인 공군력의 제한된 사용, 오래되고 덜 정확한 무기 시스템의 점진적 배치 또는 사이버 공간에서 겉보기에 덜 과감한 공격 등은 필요할 경우 나토를 공격할 수 있는 작전 능력을 유지하는 것으로 설명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보고서는 또 "러시아의 공식 주장은 거의 항상 방어적이지만 모스크바가 이를 채택하는 본질은 상황을 바꾸려는 것이며 이런 상황에서 러시아가 나토 국가에 대한 공격을 감행할 가능성은 여전히 열려 있다"고 지적했다.


이 보고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한창인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많은 관리들은 푸틴이 우크라이나에 그치지 않고 결국 나토 국가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발톱 감춘 러시아, 나토국 공격 가능성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