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888.png
사진은 중국 동부 상하이에서 중국의 3번째 항공모함 '푸젠함'의 진수식 모습이다 . 푸젠성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이 항공모함은 중국에서 자체 설계 및 건조하였다. [사진/신화통신]

 

[동포투데이 철민 기자] 중국은 17일 상하이에서 세 번째 항공모함을 진수했다. 이 항공모함은 동부 연안의 푸젠(福建)성의 이름을 따서 '푸젠함(福建艦)'으로 명명되었다.


배수량이 8만미터톤 이상인 이 거대한 함선은 아시아 국가가 건조한 가장 크고 강력한 군함으로 되며 세계에서 가장 큰 해군 함정 중 하나로 된다.


PLA 해군에 따르면, 이 항공모함은 고정익 항공기를 발사하기 위해 전자기 발사 시스템 또는 전자기식 캐터펄트를 사용하며, 이는 제트기를 발사하기 위해 경사로를 사용하는 두 개의 이전 항공모함보다 훨씬 더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갖게 된다.


선체 코드가 18호인 '푸젠함'은 중국 국가 조선소의 상하이 강남(江南)조선소에서 건조되었다.


17일 오전 강남조선소에서 열린 진수식에서 컬러 스트라이프가 발사되면서 항모가 드라이 도크에서 견인되었다.


PLA 해군은 다음 단계에서 항모가 계류와 해상 시험을 거쳐 전체 능력과 특정 장비를 종합적으로 테스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PLA 해군은 '랴오닝함'과 '산둥함'을 운용하고 있다. 두 항공모함은 표준 배수량 약 5만미터톤과 기존 추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정익 항공기 발사에 스키점프 모드를 사용한다.


'랴오닝함'은 소련의 미완성 항공모함 바랴그에서 개조되었다. 2012년 9월 취역하여 PLA 해군의 첫 항공모함이 되었다.


중국에서 최초로 개발된 항공모함 '산둥함'은 '랴오닝함'과 비슷한 기본 설계를 갖췄지만 항공기의 수송능력이 커지고 상부구조물에 최적화된 설계 등 개선점이 많다. 2017년 4월 공개되었으며 2019년 12월 PLA 해군에 인도되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 세 번째 항공모함 '푸젠함' 진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