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캡처.PNG▲ 사진 = 홍콩 봉황망(凤凰网)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그대는 혹시 관광 스켓쥴에 따라 연해도시 여러 나라의 연해도시에는 가보았을 것이나 <해상 도시>에 가보았느냐 하고 물으면 모두 고개를 흔들 것이다. 하지만 현재 미국 폴로리다 주의 한 회사에서 항공모함의 20배에 달하는 <해상 도시> 건조하기 시작, 많은 유람객들이 <해상 도시>로 가 즐길 날도 멀지 않게 되었다고 4일 홍콩 봉황망(凤凰网)이 보도했다.
 
<자유호>로 명명된 이 물위에 떠있는 이 <해상 도시>는 미국 폴로리다 주 자유의 선박 국제회사에서 설계, 총 25층으로 된 이 <해상 도시>에는 인구 5만 명이 주거할 수 있다고 한다.
 
설계에 따르면 이 <해상 도시>는 길이 1372미터, 너비 229미터, 높이가 107미터로 <퀸 마리 2호> 유람선의 4배에 달하며 태양광과 파도 에너지를 동력으로 2년이면 지구 한 바퀴를 돌 수 있다.
 
<해상 도시>의 보조시설들을 보면 학교, 병원, 예술관, 쇼핑센터, 공원과 수족관 및 도박장이 포함되어 있으며 꼭대기에는 비행장이 있다.
 
<자유호>로 명명된 이 <해상 도시>의 항행 스켓쥴은 미국 동해안에서 대서양을 건너 유럽에 진입, 이탈리아를 거쳐 아프리카에 들어갔다가 다시 호주(오스트레일리아)로 향발, 이어 북상해 아시아를 거쳐 최종 미국의 서해안에 가 닿으며 상황에 따라 남미주를 거치기도 한다고 한다.
 
일전 미국 자유의 선박 국제회사 총재 겸 디자이너인 노먼 닉슨은 이 <해상 도시>를 소개하면서 유사 이래의 가장 큰 선박으로 세계의 첫 <해상 도시>를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국서 '해상 도시' 탄생할 듯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