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우 사무총장 세계한인언론인대회서 설명회 가져
[동포투데이] 실크로드 선상의 20개 국가와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등 바닷길로 이어진 총 40여개 나라가 참여해 문화를 통해 소통하는 ‘유라시아 문화특급 실크로드경주2015’ 가 8월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59일간 천년고도 경주를 화려하게 물들인다.
28일 서울시 중구 베스트웨스턴 국도호텔에서 열린 제14회 세계한인언론인대회에서 이동우 경주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유라시아 문화특급 실크로드경주2015’ 설명회를 가졌다.
이 총장이 직접 설명에 나선 것은 이번 행사가 ‘실크로드경주2015’를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은 물론 현지 국가 국민들에게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 따른 것. 미국, 캐나다, 프랑스, 러시아, 독일, 스페인 등 미주 및 유럽 국가와 중국, 베트남, 일본, 호주 등 아시아 국가 등 총 30여개 도시 40여 명 언론인들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언론인들은 질문을 통해 행사의 의미와 프로그램에 깊은 관심을 표시하고, 일부는 행사 때 경주를 찾을 계획도 밝혔다. 이들은 거주지로 돌아가 현지서 발행하는 신문과 잡지 등을 통해 ‘실크로드경주2015’를 동포는 물론 현지인들에게 알리게 된다.
‘실크로드경주2015’ 는 엑스포 공원 내 바닷길, 초원길, 오아시스 길을 조성하고 참여국가의 전통가옥을 모티브로 디자인 한 그랜드바자르(시장)가 설치되어 각 국의 공예품과 차와 음료 그리고 다양한 전통과 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
또 ICT 융복합 기술로 탄생한 석굴암 HMD 트레블체험관, 주제전시관인 ‘실크로드 판타지아’,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PT쇼 등과 함께 페르시아 구전 설화를 각색한 ‘신라 공주와 페르시아 왕자의 사랑이야기’인 ‘바실라’와 ‘플라잉: 화랑원정대’ 등의 공연, 실크로드 작가들의 현대미술전․2013년 뉴욕을 달구었던 신라황금유물전 등 전시가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어울림 마당도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유명한 공연단을 초청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코리아 in 모션 페스티벌’과 이탈리아 챔버 오케스트라와 대한민국 전통음악과의 만남 ‘동서양 뮤직페스티벌’ 등이 그것. 전국 16개 시도와 도내 23개 시군 등이 참여하는 ‘시도·시군의 날’, 경주시 예술단체와 기관 등이 만드는 공연과 전시․강연 등 ‘시가지 행사’ 등도 이어진다.
‘실크로드경주2015’의 흥행을 위한 프리마케팅 및 내실을 다지기 위한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행사에 앞서 5월 29일~31일 3일간 세계 40개국 유학생 1,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국제학생축제’는 작은 ‘실크로드대축전’. 국제 패션쇼, 국가별 부스 설치 및 푸드 페스티벌, 노래, 오페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실크로드 선상 대학생들의 연맹 SUN(Silkroad University Network) 창립총회와 한․터 문화심포지엄은 내실을 다지는 행사. 이스탄불과의 오랜 인연을 심도 있는 문화교류로 이어 가려는 목표로 진행되는 심포지엄과 실크로드 국가 학생들의 만남을 통한 지속적인 교류는 ‘실크로드경주2015’ 가 유라시아 국가들의 다양한 문화를 잇고, 나아가 세계의 젊은이들과 소통하는 단초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날 이총장은 “세계 곳곳에서 거주하는 동포들에게 모국의 소식을 알리고, 대한민국 민간외교관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여러분들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드린다”면서 “실크로드경주2015 행사를 동포는 물론 해외현지인들에게 보다 많이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전통의 손길, 오늘의 만남’,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아름다움
-
재즈댄스 페스타 vol.2 'Moment' 정기공연
-
대한워킹투어협회,'청계천 역사문화길 걷기대회' 성료
-
송곡대학교SGAE글로컬대학 성인학습자전형 실용무용예술학과,무용교육학과,공연예술기획학과 신설
-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우리마을 동행축제 개최
-
2024 카시아 문교협국제무용콩쿠르 성료
-
‘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
‘태권발레 in 힐링스쿨’ 2024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 공연’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
2024 미스월드 차이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 내달 24日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