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IMG_5268_jpg_thumb.jpg

일전에 중국현역경제넷에서 발포한 "중국현역경제10년발전보고"에 의하면 올상반년 연길시 경제발전 제반 지표는 전국소수민족자치주 앞자리를 차지해 과학적으로 발전하고 솔선적으로 발전하는 연변조선족자치주 수부도시 풍채를 과시했다.

"중국현역경제10년발전보고"에 의하면 자치주 수부도시로서 근년래 연길시는 과학발전, 쾌속발전을 견지해 경제사회의 도약식발전을 실현했는바, 제반 사업은 전국소수민족자치주와 자치주 수부도시의 선두에 섰다. 특히 경제실력이 비교적 강해 이미 여러차례 전국현역경제와 현역기본경쟁력 100강현에 들어섰다.

올 상반년 연길시 규모이상 공업총생산액은 155.3억원을 완수했는바 총액은 전국 제9위 경제강주인 운남초웅이족자치주를 초과했다. 공업증가액은 59.4억원을 완수했는바 총액은 전국 제1위 경제강주인 신강이리카자흐족자치주를 초과했다. 일반예산전반재정수입은 38.3억원을 완수했는바 총액은 전국 제3위 경제강주인 신강바인궈렁몽골자치주를 초과했다. 사회소비품소매총액은 80.58억원을 실현했는바 총액은 전국 제8위 경제강주인 청해해서몽골족장족자치주를 초과했다.

연길시 투자유치 락착자금, 대외무역수출입총액 등 여러가지 경제지표는 모두 전국소수민족경제강주를 초과하여 경제사회 동보발전의 량호한 국면을 형성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연길시 제반 경제지표 소수민족자치주 선두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