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8(토)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주)에이비씨월드에서 만든 중국동포/유학생 전용  "ABC중국통" 모바일 어플이 요즘 중국동포와 유학생들 사이에서 크게 화제가 되어 어플 설치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는데 (주)에이비씨월드의 박형훈 대표이사를 만나 얘기를 나눴다.

기자: (주) 에이비씨월드는 어떤 회사인가?

박대표: 중국동포 대상 여행사들 중 유일하게 항공사와 직거래 하는 여행사이며 중국동포와 유학생들 사이에서는 “저렴한 항공권”으로 유명한 "에이비씨(ABC)여행사"로 잘 알려져 있는 (주)에이비씨월드는 전국에 10여개 이상의 직영매장과 온라인 어플 등을 이용한 여행사 사업 뿐만 아니라 한국 내 중국동포 및 외국인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종합 서비스 회사이며 연매출 400억대의 (주)파워콜이 모(母)회사이고, 중국동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렴한 중국 국제전화 00300"으로 잘 알려진(주)국제 마케팅이 자매 회사이다 . 국내 체류 200만 외국인 및 중국동포시장에서 계열 3사 합계매출이 800억이 넘는, 가장 크고 신뢰할 수 있는 그룹회사이다.

기자: (주)에이비씨월드에서 만든 중국동포, 유학생 전용 어플이 요즘 동포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 그 핵심이 뭔가?

박대표: 당사에서 만든 "ABC중국통"이라는 어플은 기존의 무료국제전화만 서비스하는 어플들과 달리, 수억 원을 투자해서 만든 중국동포와 중국유학생들을 위한 전용 어플로서, 동포들이 쉽고 빠르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동포 구인구직" 과 저렴한 항공권 특가 등을 24시간 집에서도 예약, 발권할 수 있는 "항공권 예약, 발권" 그리고 동포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생활 정보",핸드폰 기본분수를 이용한 "중국 무료국제전화" 등이 탑재돼 있다. 한마디로 "ABC중국통" 어플은 중국동포를 위한 토탈(종합) 서비스 어플이다.

기자:(주)에이비씨월드의 향후 계획은?

박대표: 당사는 중국동포들 대상, 파격적인 고품질 서비스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올해 안으로 동포들을 위한 "법률 무료상담", "국내 여행상품",  "친구 만들기 새 버전", 그리고 중국동포들이 필요한 핵심 상품 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쇼핑" 등을 추가로 오픈하기 위해 현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자: “ABC중국통”이라는 어플은 어떻게 설치하는 것인가? 유지비용은 없는가?

박대표: “ABC중국통”어플은 설치하여 유지하더라도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무료서비스이다. 고객 핸드폰에 설치하는 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서 “ABC중국통 또는 중국통”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사용하면 된다.

대모임_소개페이지_1000_한국어_2.jp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국동포를 위한 토탈 서비스 어플 "ABC중국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