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캡처.PNG
↑자료사진

[동포투데이] 사단법인 동북아평화연대(이사장 도재영)는 2014년 중국동포역량강화 아카데미에 이어 2015년에서 동포활동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 상담과정을 “동포단체 어떻게 잘 만들까?”라는 주제로 개설한다.
 
동북아평화연대 김종헌 사무국장은 이번 기획이 동포단체의 리더, 활동실무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다 한국 NGO들의 활성화를 위한 강의와 상담활동을 하고 계시는 전문가들을 모시고 중국동포단체들의 역량향상을 위한 강의와 상담활동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을 통해 동포 단체들이 한국의 시민사회에 뿌리내리고 더 넓고 큰 비전을 향해 달려 갈수 있도록 함께 생각을 나누고자 머리를 맞댄다.
 
이번 아카데미는 크게 3가지 과정으로 1차-리더쉽코스, 2차-실무역량강화코스, 3차-상담을 통한 역량강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과정은 서로 독립되어 있으면서도 연관되어 1차, 2차 과정 중에 꼭 한 코스를 참여하면 3차에서 단체가 해결하고 싶은 자신들의 과제 또는 동포 모두의 과제를 가지고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상담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문의는 동북아평화연대 김종헌 사무국장. 010-2647-6140, (ggakgong@hanmail.net)에 하면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포 단체 어떻게 잘 만들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