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5c4e5989a3106c65fff7649b.jpeg▲ 사진=신화통신

[동포투데이] 1월 27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부인 펑리위안(彭麗媛) 여사가 베이징에서 이수용 조선로동당 중앙정치국 위원을 단장으로 한 북한 친선예술단을 회견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번 조선친선예술단 중국방문공연은 중조 쌍방이 달성한 중요한 공감대를 시행하는 중요한 문화예술활동이자 중조 수교 70주년을 맞이하는 중요한 경축행사라고 하면서 이번 방문공연이 원만한 성공을 거두어 중조 양국인민들의 친선을 증진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리수용 단장은 시 주석과 펑리위안 여사에 대한 김정은 위원장과 리설주 여사의 따뜻한 안부와 아름다운 축원을 전달하고 시 주석이 이번 친선예술단의 중국방문공연을 관심하고 중시한데 대해 진지한 사의를 표시했다. 

시 주석은 문화예술의 교류는 특색이 있고 전통적인 중조관계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라며 양측이 함께 노력해 중조간 문화예술분야의 교류 및 협력과 관련해 양국 정상이 달성한 중요한 공감대를 잘 시행해 중조간 친선의 여론기반을 계속 다지고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계속 돈독히 하며 각자 사회주의 문화건설을 추동하기 위해 적극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리수용 단장은 시 주석과 중국 인민들에 대한 김정은 위원장과 조선인민들의 두터운 친선을 보여주기 위해 조선친선예술단이 이번에 중국방문공연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리수용 단장은 조선은 김정은 위원장과 시진핑 주석이 달성한 중요한 공감대를 진지하게 시행하고 조중간 친선협력을 강화해 조중친선의 새로운 장을 쓰기 위해 새로운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aaaz.jpg▲ 사진=신화통신
 
회견에 이어 시 주석 내외는 조선친선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조중친선은 길이 빛나라>의 서곡으로 막을 연 공연에서 조선예술인들은 중국 관객들에게 <아리랑>을 비롯한 조선 노래와 <장강의 노래>, <조국을 노래하네> 등 중국노래를 선보여 현장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잊지 못할 오늘 밤>의 노래 속에서 막을 내린 공연 현장은 즐겁고 친선적인 분위기로 넘쳐났다.

공연이 끝난 후 시 주석과 펑리위안 여사가 무대에 올라 예술인들과 악수하면서 공연의 성공을 축하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진핑 부부, 北 친선예술단 리수용 단장 회견...공연 관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