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untitled.png▲ 사진제공 : 서울온드림교육센터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서울특별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가 지난 27일 중도입국청소년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중도입국청소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중도입국청소년 12명, 2018학년도 대학에 입학 예정인 중도입국청소년 4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김수영 센터장은 “중도입국청소년은 언어·문화적 특성으로 한국 학교에 적응이 쉽지만은 않다.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해줘서 고맙고 대학 입학까지 이뤄내 자랑스럽다.”며 “이들이 앞으로도 좋은 롤모델(role model)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서울특별시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현재까지 530여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통하여 도움을 받았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청소년(만 9세~24세)에게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단계별 한국어 교육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검정고시 대비 교육 ▲한국문화 역사탐방 및 한국사회 이해교육 ▲문화체험 및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개별 상담(심리, 진로, 진학 등)을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 학교 편·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름다운 선행"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 청소년 16명에 장학금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