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동포투데이=하얼빈]12일 한중 양국의 전통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하얼빈 한국인(상)회와 주심양총영사관의 주최로 제2회 한국문화주간 “할빈아리랑”이 하얼빈에서 개막되었다.
 
한국인상회 김남일 회장이 이번 행사의 개최를 협조한 할빈시정부기관과 언론, 한국 부천시와 재중한국인사범협회의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이어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이 흥겨운 사물놀이공연을 선보였으며 현지 태권도시범단의 수십명학생들이 태권도시범을 선보였다.
 
세계 최초로 5대 국제대회 1위를 석권하고 2010년부터 세계비보이랭킹(街舞排行榜) 1위를 지키고 있는 한국 비보이 공연단인 진조크루의 공연이 장내분위기를 고조로 이끌었다. 또한 중한량국관계자들이 조화를 이루어 화합하고 상생하는 동반자관계로 발전하길 기원하는 의미에서 대형 비빔밥을 함께 만들었는데 실로 한국인과 중국인의 화합의 장이 되고도 남았다.
 
15일까지 지속되는 제2회 한국문화주간 “할빈아리랑”축제는 한국의 맛, 한국의 박자, 한국의 힘과 기상을 주제로 한국음식만들기, 비보이공연, 태권도대회 등으로 열린다. 
 
한중양국의 관계는 선린우호 관계를 넘어 전략적 협력동반자관계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양국간의 교류가 빈번해질수록 경제관계의 진전에 상응하는 상호문화의 리해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전략적 협력동반자관계”의 발전에서 필연적으로 한계에 부딪칠수 있다는데서 중국과 한국의 문화교류가 최근년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축제에는 주심양한국총령사관 조백상총령사, 재중한인회 황찬식회장, 그리고 한국 경기도 태권도협회, 한국관광공사, 부천시 국제교류협력추진회 및 흑룡강성과 할빈시 정부기관 그리고 단체 관계자들을 비롯해 300명이 참석했다. 한국충청북도 도지사, 부천시 시장이 문자와 영상으로 축사를 보내왔으며 재중한인회 황찬식회장이 격려사를 했다.
 
남영선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중문화축제 “하얼빈아리랑”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