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투데이] 동남아 출신 사실혼 배우자가 집을 나가자, 50대 남성이 지인들을 시켜 강제로 납치해 감금하고 흉기까지 휘두른 사건이 제주에서 벌어졌다. 피해 여성은 가까스로 탈출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제주경찰청은 특수상해 및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감금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25일 밝혔다. 함께 범행에 가담한 40대 남성 3명도 공동감금 혐의로 구속 송치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사실혼 관계였던 동남아 출신 외국인 여성 B씨가 지난 6일 집을 나가자, 지인 3명에게 “데려오라”며 납치를 사주했다. 이들은 같은 날 밤 11시께 제주 서귀포시의 한 주점에서 일하던 B씨를 발견하고 차에 태워 약 2시간 동안 감금한 뒤 제주시의 A씨 집으로 데려갔다.
A씨는 다음날 새벽 3시쯤, 제주시 연동의 한 다가구주택 4층 자택에서 말다툼 끝에 B씨를 폭행했다. 이후 집을 빠져나가려던 B씨를 흉기로 찔러 다치게 한 것으로 조사됐다.
B씨는 A씨가 잠시 자리를 비운 틈을 타 베란다를 통해 아래층으로 뛰어내려 탈출에 성공했고, 이웃 주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A씨를 현장에서 체포했다. B씨는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경찰은 “A씨가 사주한 납치와 감금, 흉기 사용 등 전반적 행위가 중대하다 판단돼 구속 수사를 진행했다”며 “피해자 보호 조치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외국인 배우자를 향한 폭력과 강압, 그리고 이에 동조한 지인들까지 가담한 이번 사건은, 국내 이주여성들이 처한 인권 현실을 다시금 돌아보게 한다.
BEST 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인터내셔널포커스] 중앙방송이 개국 1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과 공익적 가치를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조명하는 기념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중앙방송과 전국기자협회, 대한민국 의정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진정성·공익성·지속성·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 -
트럼프 “베네수엘라와 전쟁 가능성 배제 안 해”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와의 군사 충돌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현지시간 12월 18일 미국 NBC방송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화 인터뷰에서 베네수엘라와 전쟁으로 비화할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그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 -
트럼프 “우크라이나, 이미 일부 영토 상실”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이미 일부 영토를 상실했다는 점을 공개적으로 인정했다. 러시아 타스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백악관 기자단과 만난 자리에서, 미국이 마련 중인 우크라이나 안보 방안이 키이우의 영토 양보 가능성과 연관돼 있느냐는...
실시간뉴스
-
중앙방송 개국 12주년 기념 시상식 성료… 공익가치 실천 영웅 조명
-
“대구 성서공단 베트남 노동자 추락사… 시민사회 ‘강제단속 중단하라’”
-
“죽음이 다가올 때, 몸이 보내는 5가지 신호”
-
다문화 어머니 농구단, 용산구청장배서 또 연패… “내년엔 꼭 이긴다”
-
“중국이 아니라 변화가 두렵다” — 한국 내 반중 감정의 진짜 이유
-
외국인 향한 혐오 표현, 경찰 “사회적 해악…단호히 대응”
-
“경비 공백이 참사 불렀다”… 정부, 이태원 참사 합동감사 결과 발표
-
“아기만은 살려야”…오산 화재서 두 달 된 아기 이웃에 건넨 중국인 여성, 추락사
-
개그맨 이진호 연인 자택서 숨져…“범죄 혐의점은 없어”
-
월성원전 또 중수 유출…올해 두 번째 “안전 불안 여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