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07(금)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최근 보수층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는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에 대해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요즘 보수 코스프레로 재미를 보고 있는 듯한 인상"이라며"진짜 보수"인지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안 전 대표가 진짜 보수를 지향하는 후보라면 다음 4가지에 대해 분명하게 답변을 하라"라고 강하게 명시했다.

그러면서 먼저 "안 전 대표는 DJ, 노무현 정권에 광범위하게 벌어진 대북 퍼주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입장을 밝혀야한다"며 "특히 DJ시절 현대그룹과 산업은행을 동원해 북한 김정일에 4억 5,000만 달러의 대북불법 송금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정 원내대표는“사드배치와 관련해서 작년에는 국회비준과 국민투표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아직도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한 뒤 “만약에 당선이 되면 미국에 먼저 갈 것인지, 북한에 먼저 갈 것인지 분명한 대답을 해야 한다. 또 북한 김정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답변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천안함 북침이 북한 소행이 아니라는 세력에 대해서는 어떠한 입장을 가지고 있는지 밝히길 바란다”며 “천안함 폭침이 미국 잠수함 충돌에 의해서 일어난 것이라는 사람들의 발언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할 것인지 답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유엔의 북한대북결의안을 북한에 물어보고 기권했던 문재인 전 대표의 불안한 안보관에 대해서 어떤 입장을 가지고 있는지 대선검증 차원에서 저희들은 분명하게 검증을 해나갈 것이고, 안철수 전 대표도 이 문제에 대해서 분명한 검증차원에서 답변이 있어야 된다”고도 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우택 “안철수, 진짜 보수인지 검증 받으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