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11.png
 
[동포투데이] 지난해 국내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가 1400만 명을 넘어섰다.

해마다 외국인 관광객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중국어권 관광통역안내사의 부족한 인력 확보가 시급한 실정으로 국내 관광가이드의 역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란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관광지 및 유적지 등을 다니며 통역안내를 하는 관광가이드를 말한다.

외국인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인식과 올바른 역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국가 전문자격인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이 의무화 되면서 여행사, 호텔, 항공사, 관광 관련 관공소 등 취업하는데 용이하며 일정관리가 자유롭고 시간 대비 급여가 높은 편이라 높은 취업률과 노후대비까지 생각 할 수 있어 나이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관광통역안내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자격증 취득 후 별도의 보수교육 없이 한 번 취득하면 평생 유효하고 또한 관광통역안내사는 내국인의 해외여행의 수요가 증가 되면서 국내에서 해외여행까지 인솔할 수 있는 국외여행인솔자(T/C) 활동도 가능하여 중국어가 가능한 유학생, 중국동포,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직업이다.    

관광통역안내사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시험에 응시해야 한다. 다가오는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일정은 2016년 4월 경 필기시험, 6월 경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총 4과목으로 관광국사, 관광자원해설, 관광학개론, 관광법규를 공부해야 한다.

EK티쳐 관광통역안내사 교육원의 이순재 원장은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의 인력의 확충이 시급한 시기에 전문적인 관광통역안내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한화미디어와 협력하여 중국동포 대상으로 2016년 관광통역안내사 대비반을 촤대 50%까지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EK티쳐 관광통역안내사 교육원은 교육부 인가를 받은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질 높은 강의로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
 
EK티쳐 관광통역안내사 교육원의 온라인강의 장점은 원하는 시간에 공부가 가능하며, 전문적인 공부가 필요한 중국인을 위해 원하는 만큼의 반복학습을 제공하여 학습 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학습이 가능하며 1:1 학습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공부를 해나갈 수 있다.

상세한 문의는 EK티쳐 관광통역안내사 교육원 홈페이지( http://yjdsp.tgam.or.kr/)나  전화 1644-3434 에 하면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취업 전망1위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