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써니힐' 일일 독도교사 자격으로 어린이들에게 재능기부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와 LG 하우시스는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서울,인천지역 보육시설 초등학생 40명을 독도학교로 초청하여 제1회 '독도학교 가을소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천안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독도모형 만들기, 독도관련 레이레이션 진행, 독도교재 수업 및 독도자료 전시실 관람 등 '독도'를 주제로 한 오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독도학교 교장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다가오는 '독도의 날'을 맞아 보육시설 어린이들과 함께 '독도'의 환경 및 역사에 관한 사실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소풍' 개념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인기 걸그룹 '써니힐'이 일일 독도학교 교사로 참여하여 아이들과 독도모형 만들기 및 레이레이션 참여, 댄스 시범 등을 통해 재능기부로 동참했다.
이에대해 써니힐의 주비는 "재능기부로 동참했다기보다 오히려 우리가 독도에 관해 더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던 좋은 계기였다. 특히 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LG 하우시스 관계자는 "지난 몇년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캠프'를 펼쳐왔다. 이런 독도사랑 실천의 연장선으로 보육시설 초등학생들에게 독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서 교수는 "이런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향후 독도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독도학교 독도탐방' 프로젝트도 마련하여 독도에 관련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 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이번달 '독도학교 뉴욕분교' 개교를 시작으로 해외에 있는 한글학교와 힘을 모아 파리,런던,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해외분교 설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 : 독도학교 일일 교사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는 걸그룹 써니힐의 승아와 미성
사진 : 독도학교 일일 교사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는 걸그룹 써니힐의 주비와 코타
실시간뉴스
-
‘전통의 손길, 오늘의 만남’,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아름다움
-
재즈댄스 페스타 vol.2 'Moment' 정기공연
-
대한워킹투어협회,'청계천 역사문화길 걷기대회' 성료
-
송곡대학교SGAE글로컬대학 성인학습자전형 실용무용예술학과,무용교육학과,공연예술기획학과 신설
-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우리마을 동행축제 개최
-
2024 카시아 문교협국제무용콩쿠르 성료
-
‘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
‘태권발레 in 힐링스쿨’ 2024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 공연’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
2024 미스월드 차이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 내달 24日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