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2.PNG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7일 스위스 로잔에서 중국 베이징과 노르웨이 오슬로, 카자흐스탄 알마티 3개 도시가 정식으로 2022년 동계올림픽 유치 후보도시에 입선되였다고 발표했다.


2022년 동계올림픽도시 유치 도시들의 올림픽 경기장과 교통, 안보 등 요인을 고찰한 보고서에 근거해 국제올림픽위원회 집행위원회는 이날 오전 위의 세 도시를 2022년 동계올림픽 유치 후보도시로 선정하고 유치단계에 진입하는데 일치하게 동의했다.


바흐 위원장은 국제올림픽위원회 집행위원회는 위 3개 유치 도시가 제기한 방안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계속해 자금, 경험공유 등 분야에서 유치도시들이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표시했다.


바흐 위원장은 베이징은 2008년 올림픽후 경기장 등 올림픽 유산을 적극 확장해 중국 동계 스포츠 종목 센터로 건설하려 하고 있으며 동계올림픽을 촉매로 해 관광과 동계 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추진시키는데 진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부위원장인 양효초(楊曉超) 베이징시 부시장은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베이징이 후보도시로 선정된 것은 베이징이 새로운 출발점에 섰음을 의미하며 동계올림픽이 베이징에서 개최된다면 중국 동계 스포츠의 발전과 보급을 크게 추진할 것"이라고 인정했다.

1.PNG

3.PNG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 유치 후보도시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