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광저우 면세점 이용 결제시스템 MOU 체결
▲(주)킹홀딩스(회장 최정일) "2016 신년의 밤" 행사에서 (주)킹홀딩스와 중국 광저우 공항 전자상거래 시험원(회장 WU HAIBIN)은 중국 광저우 면세점 한국관 오픈과 함께 자사가 개발한 전자시스템 결제가 가능하도록 MOU를 체결하고 있다.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글로벌 가상화폐 선두주자 (주)킹홀딩스(회장:최정일)의 ‘2016 신년의 밤’ 행사가 27일 오후 6시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리버사이드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내외귀빈을 비롯해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이 날 행사는 2016년 킹홀딩스가 이끄는 새로운 소비문화의 비전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번 ‘2016 신년의 밤’ 행사는 새누리당 류정은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도로교통공단 연합몰 발대식, 중국 광저우 면세점 이용결제시스템 MOU 체결, 킹홀딩스 주력사업소개, 킹홀딩스 협력사 사업소개설명과 MK재즈퀸뎃, 팝페라 가수 한아름, 트로트 가수 금모아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주)킹홀딩스 ‘2016 신년의 밤’ 행사에서 새누리당 류정은 의원의 축사를 하고 있다.
최정일 킹홀딩스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킹홀딩스는 지난 한 해 다양한 개발사업과 서비스 구축을 전개하여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다졌을 뿐만 아니라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 왔으며 지난 12월에는 국제펀런스인 인사이드 비트코인 참여를 통해 발전된 기술력과 서비스 구축을 선보이며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킹홀딩스는 지속적인 발전과 새로움을 추구하며 무서운 성장력으로 시장에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킹홀딩스와 중국 광저우 면세점 이용 결제시스템 MOU를 체결한 중국 광저우 공항 전자상거래 시험원 WU HAIBIN 회장은 화상을 통해"중국의 실크로드인 광저우 공항의 중심에 있는 광저우 공항 면세점 한국관에 킹홀딩스의 전자결제시스템 도입으로 많은 국내외 여행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쇼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 (주)킹홀딩스 ‘2016 신년의 밤’ 행사에서 MK재즈퀸뎃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주)킹홀딩스 ‘2016 신년의 밤’ 행사에서 팝페라 가수 한아름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주)킹홀딩스의 `KCOIN`은 KTALK-전자지갑, KCOIN P2P SERVICE, KCOIN POS APP, KCOIN ATM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가상화폐이다.
가상화폐는 그 동안 사용의 편리성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생활의 전분야에 도입이 원활하지 않아 이용가치가 떨어졌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KCOIN은 현금자동지급기와의 연계로 간편하게 현금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의 활용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인터내셔널포커스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미국 왜 이러나”… 다카이치 발언 후폭풍에 워싱턴 ‘침묵’, 도쿄만 발동동
[동포투데이] 중국을 자극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대만 발언을 둘러싼 외교 충돌 속에, 미국 정부가 이례적으로 ‘로우키’ 행보를 보이자 일본 정부가 노골적인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미·일 공조를 강조해온 도쿄로서는 예상 밖의 ‘미국의 침묵’이 당혹스럽다는 기류가 확산하고 있다. 영국 파이낸셜타... -
중국서 돌아온 마크롱 “유럽 산업 생존 위기… 중국이 투자로 도와야”
[동포투데이] 프랑스 대통령 에마뉘엘 마크롱이 방중을 마치고 귀국한 직후에도 중국에 대한 기술·자본 유치 요청을 이어갔다. 유럽 산업이 중국의 ‘초강력 경쟁력’과 미국의 보호주의 압박 속에서 “생존의 기로에 놓였다”며 중국의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다고 주장한 것이다. ▲사진... -
“러시아 승기 굳어”… 트럼프, 우크라·유럽 동시 압박
[동포투데이]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유럽 지도자들을 향해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다”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된 책임을 유럽에 돌렸다. 그는 러시아의 군사력이 “현저히 우세하다”고 강조하며 “우크라이나가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9... -
“미군, 대만 못 지킨다”… 펜타곤 극비 보고서의 불편한 진실
[동포투데이] 대만을 둘러싼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 내부에서조차 “미군은 더 이상 대만을 방어할 수 없다”는 충격적 평가가 나왔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8일(현지 시각) 미 국방부의 극비 연례평가 보고서 ‘오버매치 브리프(Overmatch brief)’ 일부 내용을 공개하며 “중국군의 공격 능력이 미군의... -
트럼프 새 국가안보전략의 신호… “중국이 1위 되면, 다음 상대는 인도”
[인터내셔널포커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새 <미국 국가안보전략(NSS)>를 계기로 미·인도 관계가 빠르게 식고 있다. 미국이 인도를 중국 견제를 위한 핵심 파트너로 육성해온 기존 노선에서 벗어나, 잠재적 경쟁국으로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해석이 뒤따른다. 백악관은 현지시간 12월 4일 공개한... -
젤렌스키 “러시아, 중국에 주권 양도”… 중·러 이간 시도 논란
[인터내셔널포커스]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와 중국의 관계를 겨냥한 발언을 내놓아 파장이 일고 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현지시간 12월 10일 소셜미디어 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러시아가 일부 주권을 중국에 넘기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