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청소년 국제교류단 중국 지주시 방문 … 국제교류 협약 체결

[동포투데이] 구례군 청소년 국제교류단은 지난 4일, 4박5일의 일정으로 중국 안휘성 지주시를 방문하여 2015년 한·중 청소년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지주시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류는 학교 간 자매결연 협약추진을 통하여 양국 학생들의 사회, 문화, 체육 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국제화 마인드를 함양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학교 간 자매결연에는 구례군 2개 중학교(구례중, 구례여중)와 지주시 2개 중학교(제10중, 제11중)가 참석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학교간 상호방문교류, 글로벌 문화체험, 문학 및 예술작품 교류 등을 활발히 추진하여 학교 간 우호관계를 증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국제교류에 참가한 학생들은 3일간 중국 지주시 교류학생 가정에서 홈스테이하며 중국의 가정생활과 미풍양속을 체험하였으며 북경 만리장성, 천안문광장, 자금성 등 중국 주요 문화유적지를 견학하여 광범위하고 다양한 중국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구례군 관계자는 "구례군과 중국 지주시는 2003년 자매결연을 한 이후 2011년부터 청소년 국제교류 및 홈스테이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양국 학교간 국제교류 협약체결을 통하여 교육, 문화, 예술 등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류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동포투데이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