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인보우 합창단 이사장에 새누리당 김종훈 의원 위촉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지난 2월 13일 (사)한국다문화센터와 다문화청소년센터는 합동총회를 개최하고 레인보우 합창단 신임 이사장에 새누리당 김종훈 의원(강남을)을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한국다문화센터 관계자는 레인보우 합창단 이사장에 위촉된 김종훈 의원이 “2011년 한미FTA를 성사시키는 등 평소에 글로벌한 이미지를 갖고 계신 분으로 다문화 자녀로 구성된 레인보우 합창단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위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종훈 의원 측은 “어렸을 때 합창단 활동을 했던 경험이 있었고 피부색에 상관없이 다문화 자녀들이 함께 어울려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레인보우 합창단을 보면서 참으로 좋은 시민운동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에 선뜻 응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레인보우 합창단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다문화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레인보우 합창단은 무지개 색을 본 딴 합창단을 전국 6개 지역에 추가로 창단하고 재작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IAEA유엔본부 공연에 이어 올해엔 뉴욕의 유엔본부 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결혼이주여성과 이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주민관광통역안내사 협회와 이민정책을 연구하기 위한 ‘이민자 사회통합연구센터’를 설립하기로 했다.
실시간뉴스
-
‘전통의 손길, 오늘의 만남’,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아름다움
-
재즈댄스 페스타 vol.2 'Moment' 정기공연
-
대한워킹투어협회,'청계천 역사문화길 걷기대회' 성료
-
송곡대학교SGAE글로컬대학 성인학습자전형 실용무용예술학과,무용교육학과,공연예술기획학과 신설
-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우리마을 동행축제 개최
-
2024 카시아 문교협국제무용콩쿠르 성료
-
‘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
‘태권발레 in 힐링스쿨’ 2024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 공연’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
2024 미스월드 차이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 내달 24日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