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7(금)
 
 
[한국인권신문] 동포투데이 정경화 대표가 지난 15일(수) 오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조직위원회’와 ‘뉴스에듀 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그룹 더필드와 화랑인성교육연구소가 공동 주관한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은 인성교육진흥법 시행을 앞두고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인성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 및 교육자 그리고 평소 올바른 인성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온 청소년들에게 주어지는 뜻깊은 상이다.
 
정경화 대표는 <동포투데이>를 발행해 한국과 중국의 현지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으며, 남편 허을진 씨와 함께 재한중국인의 최대 커뮤니티 공간인 ‘중국조선족대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GK희망공동체를 설립해 한국과 중국의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상호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민간외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도전 골든벨’ 행사 등을 개최해서 한·중 양국 청소년들의 인성함양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선 정 대표를 비롯해 박홍근·서기호·신학용·안민석·유기홍·이우현 국회의원, 김선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김태원 한국연예예술학교 학장, 아동양육시설 송죽원 이화숙 원장, 추광규 신문고뉴스 발행인, 언주중학교 김유빈 학생, 진명여고 김지민 학생, 서울대 이현우 학생 등 정치·시민단체·청소년단체·언론단체 인사들과 학생들이 수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경화 동포투데이 대표,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