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치킨마루 , 찾아가는 독도학교' 시즌2 시작하다
[동포투데이]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으로서 국내외 주요 도시를 다니며 '찾아가는 독도학교'를 진행해 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치킨마루는 '어린이 날'을 맞아하여 '찾아가는 독도학교' 시즌2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찾아가는 독도학교'는 천안 독립기념관 독도학교로 직접 방문하기 힘든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 및 청소년을 서 교수가 직접 찾아가 독도 관련 특강을 진행하는 형식이다.
지난해 말 시즌1을 성공리에 마친 서 교수는 올해 첫 특강으로 '파주 평화원' 보육시설을 방문하여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들에게 독도가 왜 한국땅인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를 설명한 후 독도모형을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대해 서 교수는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지만 '왜 한국땅인지?'를 설명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리하여 독도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국내외로 '찾아가는 독도학교'를 운영중이다"고 밝혔다.
특히 서 교수는 "올해 '독도를 한국이 불법 점거'했다는 내용이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까지 확산된 상황을 우리 아이들에게 정확히 알려주고 일본의 주장이 뭐가 잘못됐는지를 조목조목 밝혀주는 것이 시즌2의 가장 큰 교육목표다"고 덧붙였다.
또한 시즌2에서는 독립기념관 독도학교에서 자체 개발한 책자와 친환경 골판지로 제작하는 독도모형을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 후 오감교육을 통해 독도 학습 효과를 올린 뒤 간식을 함께 나눠먹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이번 파주를 시작으로 올해 12월말까지 한달에 1~2회 정도 전국 오지를 다니며 진행되는 시즌2는 특히 섬마을 및 사회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독도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 교수는 지금까지 국내 뿐만이 아니라 뉴욕,상해,모스크바 등 전 세계를 직접 다니며 재외동포 및 주재원 자녀들을 위한 '찾아가는 독도학교' 해외편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해외 10개 도시를 목표로 하고있다.
실시간뉴스
-
‘전통의 손길, 오늘의 만남’,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아름다움
-
재즈댄스 페스타 vol.2 'Moment' 정기공연
-
대한워킹투어협회,'청계천 역사문화길 걷기대회' 성료
-
송곡대학교SGAE글로컬대학 성인학습자전형 실용무용예술학과,무용교육학과,공연예술기획학과 신설
-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우리마을 동행축제 개최
-
2024 카시아 문교협국제무용콩쿠르 성료
-
‘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
‘태권발레 in 힐링스쿨’ 2024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 공연’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
2024 미스월드 차이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 내달 24日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