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을 품고 소통하며 감성을 물들이다.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남양주농업기술대전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31일(금)부터 11월2일(일)까지 남양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8회 남양주농업기술대전 < 공존! 전통과 농업 감성남양주 > 이 펼쳐진다.
“희망을 품고 소통하며 감성을 물들이다” 라는 부주제로 제18회 농업인의 날 축제가 시작된다.
농업인의 날을 맞아 우수한 농수물 생산에 기여한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를 선발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하여 안전한 농산물생산에 이바지 하도록 한다.
시상인원은 농업인대상5명(경종1,과수1,채소1,도시농업1,축산1),농업인표창16명(시장5,의장5, 국회의원갑3,국회의원을3)등이 수상을 한다.
공존! 전통과 농업,감성남양주라는 기본설정 아래, 볼거리와 체험거리 제공을 통한 직접체험의 축제로 발 돋음 하여 희망의 공간, 소통의 시간, 감동의 남양주를 구헌 하고자는 슬로건으로 축제가 진행된다.
첫째 날은 나라신궁 옥금신녀 축원굿으로 시작하여 한국종합예술학교 무용원 출신의 판굿, 그리고 남양주 지역 전통무용가 박민정 무용단의 민속무용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이 후 농업인의 날 시상식, ML퓨전앙상블축하공연과 전통혼례재현,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의 줄타기공연 및 바나놀이 등, 농민스타킹 읍면별 장기자랑으로 마무리한다.
둘째 날은 김치담그기체험으로 시작하여 ML퓨전앙상블 민속놀이경연대회, 중요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의 화려한 춤사위와 재담 그리고 사자춤이 어우러지는 공연이 준비되어있다.
마지막으로 희망을 품고 소통을 하다라는 주제로 가수들과 전통문화예술인들의 잔치가 펼쳐질 예정이다.
셋째 날은 경기무형문화재 제34호 안성향당무의 풍농제와 함께 어우러지는 역동의 민속무용을 시작으로 오전 행사가 진행된다. 그리고 오후에는 남양주의 자랑인 삼봉두레풍물공연이 펼쳐진다.
자연과 조형물 그리고 사람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지역문화 활성화 뿐 아니라 친환경적인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문화와 예술의 어울림 속에 함께하는 화합의 공간으로 선인의 고귀한 얼을 바탕으로 오늘의 남양주가 재도약 할 수 있는 테마농촌 축제로 거듭나길 기원한다.






ⓒ 동포투데이 & www.dspdail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대림동, 극우 반중 시위…시민단체 맞불 집회로 충돌 일촉즉발
[동포투데이] 서울 최대 중국인 밀집 지역인 대림동에서 7월 11일 밤, 윤석열 전 대통령 지지자 등 극우 성향 인사 약 40명이 반중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태극기와 성조기, ‘Only 尹’(윤석열 복직 요구)이라고 적힌 팻말을 들고 “중국은 물러가라”는 등 혐오 구호를 외치며 행진했고, 중국계 주민들... -
"청도와 세계의 건배"…제35회 청도 국제맥주축제 개막
[동포투데이] 중국 산둥성 청도시가 다시 한 번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7월 18일 밤, 청도 서해안 신구 금사탄 맥주성에서 제35회 청도 국제맥주축제가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청도와 세계가 함께 건배한다"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국제맥주축제는 8월 16일까지 열린다. 개막식 공연은 시청각 예술의 ... -
'지구촌한글학교미래포럼' 제11회 발표회 성료
[동포투데이]지구촌한글학교미래포럼(공동대표 박인기·김봉섭)과 한국외국어대학교 KFL대학원(원장 김재욱)이 공동 주최한 ‘제11회 지구촌한글학교미래포럼 발표회’가 7월 14일 오후 1시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대학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디아스포라와 세계시민을 잇는 정체성 교육’을 주제로 열... -
더불어민주당 “모스탄 푸대접으로 한미관계 파탄? 국민의힘 가짜뉴스 비호 그만해야”
[동포투데이]더불어민주당은 17일 국민의힘 이준우 대변인이 모스 탄(Moss Tan) 씨에 대한 ‘푸대접’이 한미관계 파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한 데 대해 강하게 반박하고 나섰다.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준우 대변인의 발언이 국민의힘의 공식 입장이냐”며 공개 질의했다. 김 대변인은... -
태국-캄보디아 국경서 총격전…대사 추방·외교 격하로 번진 군사 충돌
[동포투데이] 태국과 캄보디아가 국경 지역에서 총격전을 벌이며, 양국 관계가 급속히 냉각되고 있다. 외교 채널은 사실상 단절됐고, 국경에서는 무력 충돌이 벌어졌다. 긴장은 하루 만에 외교적 갈등에서 실제 교전으로 확산됐다. 태국 육군은 24일 오전, 캄보디아 북서부 오다르... -
中 정권 핵심부, 여전히 ‘시 주석 중심’으로 작동 중
[동포투데이] 글로벌 매체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의 권력 약화설이 제기되고 있지만, 관찰 가능한 선전기구의 움직임과 공산당 내부 질서의 흐름을 보면 여전히 시 주석이 정권의 중심에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중국 정치 전문 리스크 컨설팅 기업 시...
실시간뉴스
-
‘전통의 손길, 오늘의 만남’,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아름다움
-
재즈댄스 페스타 vol.2 'Moment' 정기공연
-
대한워킹투어협회,'청계천 역사문화길 걷기대회' 성료
-
송곡대학교SGAE글로컬대학 성인학습자전형 실용무용예술학과,무용교육학과,공연예술기획학과 신설
-
(사)글로벌청소년센터, 우리마을 동행축제 개최
-
2024 카시아 문교협국제무용콩쿠르 성료
-
‘인생을 멋지게’ 이인권 대표 북토크,,,“출세보단 성공을”
-
‘태권발레 in 힐링스쿨’ 2024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 공연’
-
제17회 '대한민국환경문화페스티벌·한중 환경사랑교류제' 개최
-
2024 미스월드 차이나,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 내달 24日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