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7(수)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2022년 1월 26일,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이하 KCN)는 온라인 Zoom 화상 회의를 통해 11기 회장 선거를 진행하였다. 선거인 등록을 마친 KCN 운영위원, 각 학교 대표 및 자문위원 총 20여명이 참석하였다.

 

제7기 엄금철 회장, 제7기 강미선 부회장, 제8기 황병모 회장, 제9기 권정일 회장(선거관리위원장), 제10기 김천웅 회장 등이 참석하여 후보자의 공약 발표를 지켜보았고, 선거인 투표를 통해 제11대 회장으로 성균관대 유환일 씨를 선출하였다.

 

이날 후보로 나선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박사수료 유환일 씨는 9기, 10기 운영진에서 2년 동안 학술문화팀장, 부회장으로 활약하면서 업무 능력을 인정 받아 운영진 및 자문위원들의 두터운 신임을 쌓고 있었다.


유환일 씨는 후보자 공약에서 “플랫폼으로서의 원초적인 역할과 기능에 착안하여 여러 주체들을 잇는 ‘이음’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고, 11기 운영진들이 부디 주인의식을 갖고 공동체를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자로서 본인이 하고 싶은 것들을 목적과 취지에 맞게 행동으로 옮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적으로 유기적인 프로젝트 유닛 결성과 협업툴 사용 및 표창제도를 통해 더 끈끈한 파트너십을 만들어 갈 것이고, 동포 공동체를 위한 프로젝트들을 11기 사업의 중심으로 하여 가치 지향적인 KCN이 되고자 한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KCN 제11기 운영진은 다가오는 1월 29일, KCN 창립 18주년 기념 세미나에서 공식 출범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 11기 회장에 유환일(성균관대)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