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13(화)
 

07.png


[동포투데이 허훈 기자] 4일, 중국 언론에 따르면 중국에서 3진 우주인 선발이 이미 완료, 현재 3진으로 선발된 우주인 18명이 모두 등록을 마치고는 집중훈련에 들어갔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까지 중국의 우주인 대오는 1진과 2진의 16명, 그리고 3진의 18명으로 도합 3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중 1진과 2진의 우주인들은 이미 우주정거장 궤도 진입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들은 우주 정거장 건조단계에서 4차에 달하는 유인비행을 수행할 탑승팀에 선정된 상황이다. 그리고 이번에 3진으로 선발된 우주인들은 주로 우주정거장 운영 중에 있을 비행업무에 배치될 것으로 이들 중에는 공군비행 조종사, 과학분야 우주비행 기사 그리고 과학연구 분야 전문가들도 있다.

 

중국의 유인 우주선 프로젝트는 1992년에 가동되어 지금에 이르기까지 최초로 제출한 3단계의 추진계획 중 1단계와 2단계는 이미 넘어섰으며 이제 그 프로젝트가 3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중국의 유인우주선 프로젝트는 이미 우주정거장 건조임무 단계에 전면 진입, 우주정거장 핵심모듈과 발사 임무를 맡은 창정 5호 운반로켓이 이미 원창우주발사장(文昌航天发射场)에 도착했으며 올 상반년 내에 우주로 날아오를 목표이다. 그리고 명년에 가서 우주정거장에 운송할 실험 모듈(1)과(2)를 발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1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中, 제3진 우주정거장 근무자 선발 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