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1-22(금)
 


qqq.PNG

 

[동포투데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11월 28일(토), 김흥수 베트남중남부상공인연합회(이하 KOCHAM) 회장 등 외부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경제경시대회 우수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거행하였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경제 교과에서 배운 경제에 대한 기본 지식과 베트남 및 세계 경제의 흐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난 11월 17일에 실시한 경제경시대회(KOCHAM 주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주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일백오십만 동을 각각 전달한 것을 비롯하여 전체 3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경제경시대회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대회로 학생들에게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경제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과 베트남 지역의 경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앞서 신한 퓨처스랩 베트남 김선일 소장은 학생들에게 ‘베트남 경제의 현황과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특별 강의를 하였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KOCHAM 김흥수 회장은 “신한은행이 베트남 금융업계 2위 은행으로 성장한 것을 비롯하여 한국 기업이 베트남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이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코로나같은 많은 변화의 시대에 도전하고 혁신하는 훌륭한 기업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또한 앞으로 이 대회를 호치민 전 지역의 한국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격려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292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KOCHAM회장배 경제경시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