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영국 데일리메일을 비롯해 해외 주요외신들은 미국 텍사스에 거주 중인 리지 베라스케스(23세)라는 녀성의 사연을 보도했다.


리지의 외모는 영화 등에서 볼 수 있는 외계인을 련상하게 한다. 몸매는 뼈가 드러날만큼 앙상하고, 얼굴 또한 전혀 살이 없어 안구가 돌출되는 등, 기이한 모습이다.


이런 리지의 외모는 지방질을 생성할 수 없는 희귀병 때문이다. 이 병은 눈동자의 색깔까지 바꿔버린다. 전 세계에서 리지를 포함해 단 2명만이 앓고 있다. 이 때문에 23세의 성인녀성인 그녀의 몸무게는 27kg에 불과하다. 한쪽 눈동자 또한 백탁현상이 생겨서 곧 시력을 잃게 된다.


이런 외모로 인해 리지는 길을 걷을 때마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눈총을 받는다. 심지어 인터넷등을 통해서는 그녀에게 악플을 남기는 네티즌 또한 존재한다. 하지만 그녀의 삶은 아름다웠다.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는 리지는 자신의 외모로 인한 좌절과 이런 역경속에서 가졌던 희망, 그리고 미래의 꿈을 담은 책을 출간했다. 벌써 이번이 두 번째다.


리지는 HNL채널의 '닥터 드루 핀스키' 쇼에 출연해 자신이 인터넷을 통해 겪었던 고통을 털어 놓았다. 그녀는 "나도 사람이다. 당연히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세상에서 가장 못 생긴 녀성'이라는 별칭이 붙은 자신의 모습을 리지는 당당히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그녀는 "사람들이 얼굴을 공개할 수 있다는것은 자랑스러운 일"이라고 말한다.


진행자가 길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냐는 질문을 하자 그녀는 "사람들을 만나 나 자신을 소개할 때 이렇게 말하고 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리지에요. 노려보지 마시고 (병에 대해) 리해해 주세요"라고…"


그녀의 꿈은 이런 특이한 병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고통을 나누는 일이다. 그녀는 자신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약간 다를 뿐"이라고 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녀성의 감동적인 사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