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2(토)
 

999.jpg


[동포투데이 화영 기자] 2월 20일 저녁 베이징 국립경기장, 화려한 눈송이와 눈꽃등을 수놓은 가운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작별의 순간을 알렸다. 외신들은 폐막식이 굉장했고, 동계올림픽이 잘 조직되었으며 중국의 실력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다.

 

NBC는 20일 '세계대동, 세계일가: 베이징 동계올림픽 막을 내리다'라는 제목으로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강력한 전염병 예방 통제, 심금을 울리는 경기, 가슴 벅찬 순간으로 올림픽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NBC는 베이징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폐막식 공연에서 어린이들은 눈꽃등을 들고 정월 대보름날 꽃등 전통 놀이와 함께 '겨울' 엠블럼을 밝혔고 폐막식 막바지에는 성대한 불꽃이 하늘로 치솟았고, 중국어와 영어로 '하나의 세계, 하나의 가족'이라는 문구가 만개했다고 전했다.

 

NBC는 또 이번 올림픽의 개·폐막식은 2008년 하계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중국 전통과 어린이와 일반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뒀다고 분석했다.

 

카타르 알자지라는 20일 "굉장한 폐막식으로 베이징 동계올림픽 공식 종료"라는 제목으로 폐막식에서 365명이 초록빛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작별 인사를 전했다며 이는 중국의 전통적인 송별 의식이라고 보도했다.

 

NBC는 365명이 버드나무 가지를 손에 든 것은 1년 365일 그리움을 대변하는 것으로 '세계대동, 세계일가'라는 주제를 잘 표현했다고 전했다.

 

영국 더 타임스는 20일 선수들이 올림픽 경기장과 방역 조치에 만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혼성 단체 스노보드 크로스 우승자 미국 스키 베테랑 닉 바움가트너(Nick Baumgartner)와 그의 파트너 린제이 자코벨리스(Lindsay Jacobellis)는 대회 개최지인 장자커우 겐팅 스키장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바움가르트너는 우승 후 자신이 출전한 네 번의 올림픽 중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디테일과 아름다움은 비할 데가 없다고 밝혔다.

 

더 타임스는 이번 동계올림픽이 폐쇄적으로 개최됐고 많은 선수가 관련 통제 조치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캐나다의 스키 선수 멜예타 오딘은 "매일 인후 면봉 채취를 했고 모든 사람이 단독으로 방을 갖고 있었으며 상당히 괜찮았다"라고 말했다.

 

USA 투데이는 20일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폐막식에서 선수들을 축하하고 주최 측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전했다.

 

바흐는 폐막식에서 "중국인들이 훌륭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무대를 꾸몄기에 올림픽 정신은 매우 밝게 빛날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20일 영국 로이터통신은 중국이 이번 올림픽에서 9개의 금메달을 획득해 예상을 뛰어넘는 3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위성통신은 자국의 유명한 아이스하키 선수 야체슬라프 페디소프의 말을 인용해 중국 선수들이 많은 종목에서 좋은 성장 전망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통신은 이어 "베이징은 올림픽을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며 세계 최고의 코치들을 초청했고 많은 훈련 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통신은 또 앞서 중국 지도자가 3억 명 국민에게 빙설 스포츠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겠다고 밝힌 것은 매우 인상적이며 "현명한 국가 관행"이라고 치켜세웠다.

 

타임스는 중국은 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3억 명이 빙설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약속을 사전에 이행했다며 바흐 IOC 총재는 이 수치가 더 상승해 미래 국제 동계스포츠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신, 베이징 동계올림픽 폐막식 높이 평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